[특집] 치과의 미래를 엿보다!
상태바
[특집] 치과의 미래를 엿보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7.04.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S에서 선보인 Dental Wings 혁신제품들

 

 

 

Mr.Rynerson은 Straumann으로 입사, 2014년부터 자회사인 Dental Wings의 ceo를 맡고 있다. 전공이 기계공학출신으로 3D 프린팅 등 디지털 분야에서 활약해 온 그의 역할은 치과기공소 중심의 CAD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미지를 넘어 Dental Wings의 사업분야를 구강스캐너, 서지칼 가이드, 3D Printer, 기공소 경영관리 소프트웨어, CAD S/W등과 같이 치과기공소, 치과까지 치과계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것. 이를 위해 전 세계 많은 기업들과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사용자가 보다 쉽고 간편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치과기공소에서 치과를 아우르는 전방위적 혁신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번 IDS전시회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파우더프리 구강스캐너, 속도감을 더 높인 레이저 밀링시스템, 체어사이드 CAD등을 선보였다. 3D Printer부문에서는 Rapid Shape 및 Shera와 파트너십을 맺고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필요한 소재와 보철물 제작을 다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치과계 변화를 리드하고 있다.

 

IDS기간 중 주목할만한 Dental Wings의 혁신 제품들
Dental Wings Portable Intraoral Scanner, DWOSⓇ 7

업그레이드형 파우더프리 Dental Wings Intraoral Scanner Handpiece와 함께 주목받은 신제품으로 병원내에서 쉽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Dental Wings만의 Multiscan Imaging™ 기술로 구강 내 정확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핸드피스타입의 소형 구강스캐너로 환자의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다. 체어간 이동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부각됐다.


DWLM Lasermill
이번 전시회 기간 중 가장 화제를 모은 제품이기도 했다. Dental Wings은 출력시스템으로 CAD/CAM, Lasermill, 3DPrinter등의 모든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중 Lasermill은 체어사이드 개념을 도입, 버나 스핀들과 같은 툴이 필요없어 이로 인한 유지비는 적다. 아울러 콤포지트, 하이브리드 세라믹, 글라스 세라믹등 다양한 소재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 산업계에 적용된 레이저 밀링기를 치과분야에 본격 도입하여 선보였다. 한국시장은 삼정산업사가 담당하고 있으며, 오는 6월 SIDEX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