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리뷰] ‘엔도의 명가(名家)’에서 만든 최고의 무선 근관충전기!
상태바
[프러덕트 리뷰] ‘엔도의 명가(名家)’에서 만든 최고의 무선 근관충전기!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05.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바이오메드 ‘EQ-V’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무선 근관충전기 ‘EQ-V’가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제품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완전히 다시 태어난 이 제품은 올 초 ‘에덱 두바이’와 ‘독일 IDS’에 참가하며 외국으로부터의 반응도 뜨거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동종의 기존 유통 제품들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은 물론 경량감이나 세척 관리의 편리성, 화학 세척제에 대한 안전성 등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한계를 일소에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착탈식 배터리를 채용했다는 점과 빠른 가열 속도, 그리고 1회용 및 다회용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EQ-V Fill과 EQ-V Pack 두 가지 유형이 있어 용도와 필요해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진행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인체 공학적 미려한 디자인
인체 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미려한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이로 인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최고의 그립(grip)감을 자랑한다. 배터리를 포함해 각각 90g, 177g에 불과해 임상에서의 안정성이 보장되고 빠른 가열 속도(35초 안에 200℃)와 회전 기능도 장점이다.

청소 및 유지관리의 용이성
기존 제품 중에는 GP Pellet이 장비 내부에서 연화되기 때문에 사용 후 내부에 눌어붙는 현상이 있었고, 이로 인해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했다. 그러나 EQ-V는 GP Pellet이 Cartridge 내부에서 연화되도록 설계돼 장비 내부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착탈식 고효율 배터리 채택
내장형 배터리가 갖는 불편을 착탈식으로 설계해 편리성을 높였다. 내장형의 경우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주지 않으면 자칫 사용이 불가한 상황을 맞기도 하는데 EQ-V는 착탈식 구조에 3개의 배터리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배터리 소진 시 바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세척제에 안전한 특수 소재
특수 플라스틱을 사용해 장비 표면을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경우엔 12시간 내에 손상이 발생하는 게 일반적인 현상. EQ-V는 초강력 세척제 중 하나인 Cavicide에 1주일 간 담금과 건조를 반복한 테스트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