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정밀한 캡쳐 방식으로, 진정한 한국형 이미지 구현!
상태바
[특집] 정밀한 캡쳐 방식으로, 진정한 한국형 이미지 구현!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07.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에 21㎜×14㎜ 넓이의 면적을 촬영할 수 있고, 깊은 심도까지 더해져 다양한 케이스를 쉽고 변형 없이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심도 면에서는 Occlusal 촬영만으로 Gingval의 충분한 영역을 스캔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겪는 롱 케이스의 왜곡 현상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이 모든 장점은 ‘AEGIS.PO’가 ‘캡쳐 방식’이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AEGIS.PO’는 현존 국내 유일의 국산 구강스캐너이며 유일하게 캡쳐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좁은 영역을 촬영해 많은 양이 중첩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누적오차를 캡쳐 방식을 통해 커버했다. 큰 영역을 한 번에 획득함으로써 소량의 이미지만으로도 Full Arch 완성 할 수 있으며, 넓은 영역일수록 특히 진가를 발휘한다.

또, 보다 정확하고 빠른 데이터의 정합 및 병합을 통해 적은 스캔 횟수로도 완벽한 형태를 구현해 주고, 촬영된 데이터들이 한 장 한 장 그대로 남아 언제든지 추가촬영 및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치아 면에 접촉해 촬영하기 때문에 술자의 움직임에 따른 영향을 적게 받고 이로 인해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인상을 채득할 수 있다. 싱글 기준 10㎛대의 정밀도를 자랑하고, 국내 유일의 자체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기능이 향상되고 있다. 이전 모델에 비해 해상도는 약 20% 이상 향상되었고, FOV 및 DOF 성능도 크게 개선돼 Proximal 마진 부위를 보다 선명하고 정밀하게 촬영할 수 있다.

국산 구강스캐너의 최대 장점은 자체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개원가 의견이 빠르게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인데, 한국형 구강스캐너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