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슬리브 포함해 가이드 높이 9.3㎜, 구치부 수술도 OK!
상태바
[특집] 슬리브 포함해 가이드 높이 9.3㎜, 구치부 수술도 OK!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07.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움, Digital Guide

 

올 2월 공식적으로 론칭했다. 자사 전담 센터를 통해 접수가 이뤄지고, 전용 사이트와 팀뷰어, 전화 등을 통해 최종 플래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접수 시엔 필수 정보인 CT 데이터 외에 정확도 향상을 위해 실물 임프레션이나 실물 모델의 접수를 권장하고 있다. 가이드 외에 치과의사의 요구에 따라 임시 보철물 배송도 가능하다.

 

전용 키트는 Simple Kit와 Full kit 두 종류가 있다. Simple Kit는 Ø3.0 슬리브 홀(Sleeve hole)이 적용돼 인접치 간섭에 따른 플래닝의 제약을 최소화해 정확한 깊이와 위치를 얻을 수 있다. Full kit는 Step drill 형상을 적용해 후행 drill의 guide 구간을 확보할 수 있어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슬리브는 Metal Sleeve, Non Sleeve, Open Sleeve 3가지가 있다. 치아 간격이 좁아 Sleeve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Non Sleeve를 적용할 수 있으며, 구치부와 같이 악간 거리에 제약이 있는 경우엔 측면이 열린 Open Sleeve를 적용해 제한 없이 식립이 가능하다.

이밖에 4㎜ 두께의 Sleeve를 포함해 가이드 높이가 9.3㎜에 불과해, 접근이 어려운 구치부에도 적용이 용이하고, 특히 Flapless surgery 시 안정적이고 정확한 Guide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인상채득을 위해 Healing Abutment 기능을 겸하는 IOS Scanning Jig의 경우, 우수한 강도와 색상 구현을 위해 PEEK 소재를 사용했고, G/H부에 Concave 형상을 적용해 Customized Abutment 사용에 적합하도록 고안됐다.

‘디지털 가이드’ 전담 부서 주호 대리는 “상대적으로 다른 업체에 비해 후발주자에 속한다”면서 “그러나, 그동안 여러 가이드 시스템의 한계를 일거에 개선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완성도나 정확성, 편리성, 선택의 폭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앞선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