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표지모델이 되어주세요!
상태바
[MOT] 표지모델이 되어주세요!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09.0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ment of Truth

 

우리나라 최초의 잡지는 무엇일까요.
찾아보니 1896년 발간된 ‘친목회회보’였습니다.
‘대조선인 일본유학생 친목회’에서 창간한 잡지로 2월 15일 자로 발행됐다고 합니다.
사실, 처음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한성순보’나 ‘독립신문’ 등 신문은 많이 들어봤지만 ‘친목회회보’라는 이름은 생소합니다. 같은 해 11월 30일 창간된 독립협회기관지 ‘대조선독립협회회보’와 효시 논란이 있었지만 한국잡지협회가 학계 의견을 수렴해 ‘친목회회보’를 효시로 정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나라 잡지 역사도 100년을 훌쩍 넘긴 셈입니다.

 

월간 ‘덴포라인’이 이달로 16살이 됐습니다. 2001년 9월생이니까 사람으로 치면 ‘뱀띠’에 해당하는 중학교 3학년이 된 셈입니다. 지령으로는 193호, 그러니까 이번호가 193번째 발행입니다. 그러고 보니 200호 발행도 머지않았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잡지 역사를 들춰낼 만큼 대단한 일도 아니고, 그 역사에 비하면 경륜도 일천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녹록치 않은 업계 상황과 일반적인 잡지계 현실을 감안하면 결코 작은 일도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그런 와중에 벌써 10년을 넘겨 20년을 바라보는 지점에 와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옷부터 갈아입기로 했습니다.
이달 이후로 표지를 새롭게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견지해 온 디자인적 구성에서 탈피해 인물 중심으로 표지를 새롭게 디자인하기로 했습니다. 치과의사와 치과대학 교수님,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을 주인공으로 모실 예정입니다. 이미, 스튜디오와 포토그래퍼 선정도 마쳤습니다.
과연, 첫 번째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독자 여러분 아닐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