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남대치의학전문대학원 선수술교정 공동연구, AJODO 우수증례 선정!
상태바
[뉴스] 전남대치의학전문대학원 선수술교정 공동연구, AJODO 우수증례 선정!
  • 육혜민 기자
  • 승인 2017.09.0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황현식 교수팀(황현식, 오희균, 오민희)과 미국 샌프란시스코 UOP 치대 오희수 교수의 선수술교정 공동연구가 학술지 AJODO 우수 증례로 선정됐다. AJODO지는 학계 최고권위 SCI 학술지로, 우수 증례로 선정된 선수술교정 연구는 AJODO지 커버 게재 및 미국교정학회지 웹사이트에 동영상으로 소개되는 영예를 누렸다.

 

황현식 교수팀은 일 년 전만 해도 일부에서만 가능했던 선수술이 부정교합이 심한 경우에도 가능함을 규명하고, 연구 결과를 여러 SCI 학술지에 발표해 학계를 놀라게 했다. 이후 미국 내 여러 대학에 특강을 열고, 미국의 여러 대학들과 협약을 체결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술교정을 세계로 보급하는데 앞장서 왔다.

황현식 교수는 “이 모든 것은 선수술교정학회를 창립한 전국 치대 교정과 교수님들의 후원 및 학회 일을 열심히 도맡아 한 학회 임원들의 도움”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의 교신 저자인 오희수 교수는 성인 교정의 메카로 불리는 미국 UOP 대학 교정과 교수 디렉터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