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덴포라인] 창간 16주년 기념, 치과의료기기 CR 브랜드 대상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특집] [덴포라인] 창간 16주년 기념, 치과의료기기 CR 브랜드 대상을 소개합니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7.09.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16주년 기념 어워즈

 

‘2017 덴포라인-CR 브랜드 파워 어워드’
개원가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치과의료분야 중, 올해는 전통적인 치과필수기자재 분야에서 임플란트와 나이타이파일 및 시멘트 분야를 선택했습니다. 이 중 미국 CR의 임상평가단에서 각 분야별 기자재 선택 시 고려할 주요 사항을 추려 해당 분야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상위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전 세계 치과의료 개원가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은 일정 부분 유사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은 전 세계 시장의 의료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CR_CLINICIANS REPORT(이전의 이름은 CRA)는 미국 유타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치과교육연구 및 기자재 평가 기관입니다. 공동 창업자는 Dr. Gordon J. Christensen과 그의 아내인 Dr. Rella Christensen으로, 1976년 출범한 이래 전 세계 치과임상가들에게 CRA Newsletter로 잘 알려진 뉴스레터를 통해 치과기자재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을 담고 있으며 현재 정확한 명칭은 CR(CLINICIANS REPORT)입니다.


CR 브랜드의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CR평가는 신제품들의 효용성과 임상적용의 유용성을 확인할 수 있어야 환자에게 실험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서랍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믿음 하에 1976년 출범했습니다. CR은 모든 치과용 기자재 제품들을 시험하고 그 결과를 전 세계 치과 의료인들과 공유하고자 자발적으로 탄생한 비영리 독립단체기관입니다.

CR은 매년 2만여 임상평가를 시행하며 75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CR의 평가대상은 재료, 소장비 및 기구 외에도 테크닉 등을 포함한 치과용 기자재 모두를 시험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가제품은 각 제조사의 판매상으로부터 구입하거나 기업으로부터 받아 임상가, 투자자, 환자들이 CR로 보냅니다. 제품평가 대상기업들로부터 비용을 받지 않으며, 시험은 전 세계 19개국 450명의 임상가들이 자신들의 시간과 전문성을 기꺼이 자원하고 40여 곳의 과학자와 엔지니어 및 기타 보조 스탭들이 함께 합니다.

평가받는 제품들은 CR만의 독특한 3단계 평가과정을 거칩니다.

1. 기존 임상에서 사용 중인 제품군의 신제품으로 임상현장에서 이미 사용 중인 기존 제품과 사용법을 비교·평가한다.
2. 신제품 사용 시 통제된 임상테스트를 실시하고 이를 엄격한 통제조건 하에서 비교하며, 환자는 연구 참가자로서 비용을 받게 된다.
3. 기존 표준 제품들과 물성 및 화학적 성분을 비교 시험하는 실험실 테스트를 진행한다.

현재 Gordon J.Christensen CLINICIANS REPORT는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포르투갈-브라질어, 스페인어 등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100,000여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덴포라인에서 치과의료기기 CR브랜드 대상으로 소개하는 브랜드는 위 표와 같습니다.
이들 제품군은 해당 기자재 항목 시 고려하는 주요 기준 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복수의 브랜드 중 대표브랜드입니다.
해당 브랜드들을 포함한 상위 브랜드들의 평가내용들은 덴포라인 CR코너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저희 덴포라인은 치과기자재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기준 제시를 통해 역동적인 브랜드 파워의 활동을 촉진하고자 올해 CR과 함께 브랜드 대상 코너를 통해 독자들과 브랜드 파워의 성장을 함께 견인해 나가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