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환자 맞춤형 디지털 교정, 출시 이후 꾸준히 호평!
상태바
[특집] 환자 맞춤형 디지털 교정, 출시 이후 꾸준히 호평!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12.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INSIGNIA

 

인시그니아(INSIGNIA)는 브라켓과 와이어, Jig 등이 환자 개인 치아에 맞게끔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신개념 디지털 교정 시스템이다. 이로 인해 Bracket Positioning이나 Wire Bending에 소요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고 결과적으로는 진료시간 단축으로 이어져 Chair 회전율이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치과의사와 교정 환자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킨 시스템으로, 2015년 처음 선보인 이후 개원가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진행 프로세스를 보면, 우선 환자에게서 채득한 인상체를 미국에 있는 INSIGNIA 본사(Ormco)로 보내면 본사에서 INSIGNIA Ai Approver Software를 통해 Set-up을 진행하게 된다. 이렇게 제작된 교정 장치는 환자 맞춤형 브라켓과 지그, 와이어 등으로 구성돼 해당 치과로 배송된다. 치과에서는 동봉된 지그를 사용하여 치아에 본딩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이 지그가 정확한 포지셔닝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정교한 본딩이 가능해진다. 언제든지 진단 및 진료계획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 환자에게 딱 맞는 맞춤형 진료가 가능하다.
디지털을 이용한 제품인 만큼 진료의 정확도를 높여주고, 전통적인 교정치료에 비해 원하는 치료 결과를 얻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해 준다는 점에서 첫 출시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신흥의 한 관계자는 “INSIGNIA는 환자에게는 개인 맞춤형 시스템으로 최적의 교정 치료를 선사하고, 술자에게는 효율적인 진료를 가능케 해준다”며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고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어렵고 특이한 케이스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환자에게 딱 맞는 맞춤형 진료를 실현시켜 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