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쇼핑몰 포함 치과계 모든 길은, ‘덴탈이마트’로 통한다!”
상태바
[특집] “쇼핑몰 포함 치과계 모든 길은, ‘덴탈이마트’로 통한다!”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8.01.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이마트’ 전성범 대표

 

덴탈이마트의 기본 운영 정책은 무엇인가.
덴탈이마트는 모든 데이터가 전산으로 처리되는 완전한 선불형 쇼핑 시스템이다. 이로 인해 물류의 흐름이 한눈에 파악됨은 물론, 시간이나 일 단위, 월 단위, 연 단위의 물류 흐름과 매출이 실시간으로 파악된다. 또, 90%에 육박하는 재고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기다리는 불편 없이 거의 모든 상품이 주문 즉시 배송되고, 첨단 물류 시스템을 갖춘 만큼 좀 더 공격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우선, 기존 3만 원이었던 무료배송 금액이 2018년 1월 2일부터 2만원으로 하향 조정됐고, 고객의 단순 변심인 경우에도 반품이 가능하고 자동 회수 시스템도 가동된다. 직원이 직접 치과를 방문하기 때문에 반품에 따른 고객의 수고와 불편도 일절 없다. 좋은 가격으로 불편 없는 최고의 이용 환경을 구축하자는 게 덴탈이마트가 지향하는 고객 만족을 위한 기본 가치다.

 

대표적으로 어떤 혜택과 서비스가 있나.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일정 수익을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고객들에게 돌려준다는 것이 덴탈이마트의 기본 정책이다.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가능한 정책인데 우선, 덴탈비타민 회원이 덴탈이마트를 이용하면 5%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여기에 덴탈잡을 통해 구인 광고가 진행 중일 경우엔 추가로 5%가 더 할인된다. 덴탈잡 구인광고 이용권을 덴탈이마트를 통해 구매 시엔 DV포인트(덴탈비타민 회원 적립 포인트)를 사용하여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신흥이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및 강연의 참가비용(등록비)을 전액 DV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도 실시된다. 예를 들어, 신흥이 주최하는 세미나의 등록비가 5만 원일 경우, 이 금액 전액이 DV포인트로 전환되고, 전환된 5만 DV포인트는 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자차트 덴트웹의 월 이용료(2만 2천원)가 포인트로 전액 적립되고, 1월부터 ‘덴트웹 & 아이프로’ 신규 고객에겐 가입 후 한 달 이내에 덴탈이마트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DV포인트 10만점을 적립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100일에 한 번씩 열리는 ‘덴탈이마트 100일장(3월, 6월, 9월, 12월)’은 할인이벤트의 최고 정점이다. 기존 할인에 추가 할인이 더해지면서 최대 45%까지 할인이 제공되는 명실상부 최고의 온라인 장터다.

향후 비전과 계획은 무엇인가.
‘덴탈이마트’는 물건을 사고 파는 거래 개념의 단순 쇼핑몰이 아니다. 향후, 치과계의 모든 정보가 흐르고 쌓이는 정보의 보고(寶庫)이자 모두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 될 것이다. 쇼핑몰 역시 이러한 시스템 위에 존재한다. 덴탈이마트를 통해 대부분의 온라인 구매 시스템과 DV포인트가 일원화되는데, 통합 쇼핑망 구축이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다. 기본적으로는 앱(App)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각종 치과 기자재는 물론 치과 도서 및 각종 세미나, 구인광고 이용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치과계의 아마존 사이트’로서 정보와 가치가 집약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