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고객만족 실현!”
상태바
[특집]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고객만족 실현!”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8.01.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365’ 강민호 팀장

 

‘덴탈365’는 어떤 쇼핑몰인가.
‘덴탈365’가 처음 오픈한 것은 2005년 9월이었다. 그 당시만 해도 대부분의 거래가 재료상을 통해 이뤄지는 오프라인 방식이었고, 지금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개념은 극히 미약했다. 쇼핑몰 개념이 지금처럼 확립되지 않았던 만큼 아이템도 일부 품목에 한정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향후엔 온라인을 중심으로 모든 거래가 이뤄질 것’이란 신념으로 꾸준히 이어왔고, 2008년 이후로 조금씩 변화가 일기 시작했다. 당시, 덴탈365의 최대 약점은 엔도 위주의 쇼핑몰인 관계로 취급 품목이 많지 않았다는 점이었다. 이 같은 약점을 극복하게 된 계기는 자사 제조품인 교정용 와이어가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정기적인 이벤트 등을 통해 점차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부터다.
이를 계기로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늘어났고, 이와 함께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를 계기로 자체 브랜드로 출시한 무분말(無粉末) 라텍스 글러브 ‘Eco Glove’가 큰 인기를 끌면서 쇼핑몰 ‘덴탈365’의 위상과 인지도도 크게 향상됐다. 당시 ‘Eco Glove’는 연간 10만 박스가 넘게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덴탈365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10년이 훌쩍 지난 지금, 치과계를 대표하는 쇼핑몰로 그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특화된 자체 브랜드를 포함해 좋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지금의 ‘덴탈365’를 존재하게 만들었다. 앞서 언급한 교정용 Ni-Ti Archwire, 라텍스 글러브 등을 포함해 매월 진행되는 할인 및 증정 이벤트 등 꾸준한 연구와 개발, 노력이 더해져 지금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
덴탈365는 국내 최저가 정책을 지향하는 한편, 높은 적립금, 당일 배송 서비스, 3만 원 이상 무료배송 실시 등 현실적인 정책들을 기반으로 고객과 호흡하고 있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소비자의 불편과 질책, 그리고 충고와 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이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와 개선으로 화답한다. 이러한 운영방침은, 쇼핑몰을 이용 중인 4,000명 이상의 회원들과 쇼핑몰을 이용할 미래의 회원들 모두에게 드리는 덴탈365만의 약속이다.

향후 계획과 미래 비전은 무엇인가.
연간 10,000팩 이상 판매되고 있는 교정용 Ni-Ti archwire의 품질 개선과 패키지 개선 작업이 최근 마무리 됐다.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과 호평을 보내주었는데, 성공적인 개선을 기념해 1월 8일부터 2월말까지 50% 특별 할인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거의 매일, 이벤트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던 만큼 이번에도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밖에, 지난해 누적판매 30만 박스를 돌파, 매년 10만 박스 이상의 판매를 보여 온 자체 브랜드 라텍스 글러브 ‘Eco Glove’의 이벤트도 1분기 중 계획하고 있다.
훨씬 덩치 큰 쇼핑몰들도 많지만, 그럼에도 덴탈365가 10년 이상 이어 올수 있었던 비결은 과연 무엇이겠는가. 고품질에 기반한 합리적인 가격과 고객 만족 서비스, 그것이 전부다. 2018년에도 한결같은, 그리고 겸허한 마음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