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김용수 원장의 필러 시술 TIP!
상태바
[특집] 김용수 원장의 필러 시술 TIP!
  • 육혜민 기자
  • 승인 2018.02.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다이어리②

2006년부터 약 12년간 안면미용시술을 해온 성남시 중원구 소재 중앙리더스치과 김용수 원장을 만나보았다. 김용수 원장은 치과치료와 안면성형 치료를 위해 해외환자 유치 의료기관 등록 후 약 10여 년 동안 다양한 증례를 시술해온 임상가이다. 또, 대한안면성형아카데미에서 연자로 활동 중이다. 김용수 원장의 필러 시술 관련 임상 팁과 안면미용시술 증례를 간단히 소개한다.

취재 및 정리 육혜민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중앙리더스치과 김용수 원장

 

-----------------------------------------------Mini Interview

Q. 안면미용시술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가?
A.
진료실에서 늘 외과적인 임상을 해오고 있는 임상 치과의사들에게는 사실 크게 어려운 분야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또한 악안면 영역의 해부학적 지식과 구조적 메커니즘은 치과의사의 전문분야이다. 단, 필러와 지방이식은 위험이 따르므로 숙련된 훈련이 필요하다.

----------------------------------------------------

2016년을 기점으로 의과적 악안면 안모개선 영역인 성형치료 분야에서 치과의사의 역할과 비중은 증대되었다. 치아의 기능 회복 측면보다는 치아의 심미적 회복 목적이 크다고 볼 수 있는 돌출 입의 치아 교정, 다양한 심미 치료, Gummy smile TX, ASO, 미백 등의 치과치료가 더해진다면 밝고 건강한 미소와 아름다운 입모습으로 성형치료의 질을 한층 높여주는 결정적 요체로서 치과의사의 성형치료는 타과에 비해 매우 완성도 높은 치료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시술 시 반드시 초기 진단 단계부터 Cephalo -교정 진단 분석법(orthdontic-analysis)을 적극 활용하기를 권장하며 이는 주먹구구 식의 눈대중 시술을 피하고 시행착오를 줄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필러 시술 트렌드의 변화
초기의 필러 시술은 주로 진피 층의 잔주름 개선만이 목적이었으나, 근래에는 volumizing 개념으로 아름다운 face line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발전되고 있다. 

두경부 해부학
필러와 지방이식은 혈관 내 주입으로 치명적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시술부위의 신경(CN5. CN7)과 혈관의 주행 경로뿐만 아니라 각 부위별 깊이(variation)까지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특히 코와 눈 주변 시술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마취방법
마취크림 도포 후 Cannular 주입구 punch 부위만 선택적으로 국소마취 한다.

neddle & cannular
시술시 진피하방은 27 gauge 정도의 neddle을, 골막 상층 deep shot은 rigid canular를 사용한다.

주입 피부층
혈종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 가장 낮은 층인 표피(진피) 하방이나 가장 깊은 층인 골막상부에 시술한다.

 

CONVEX CASE

 

Bi-Protrusion. Class Ⅰ case

 

Asymmetry 필러 윤곽술 Ⅰ

 

Asymmetry 필러 윤곽술 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