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탐방] 새로운 마음과 더 높은 도약을 꿈꾸며!
상태바
[치과탐방] 새로운 마음과 더 높은 도약을 꿈꾸며!
  • 류지헌 기자
  • 승인 2005.12.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웰 치과의원

바닷바람을 잠재우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열기!
그 속에 열정적인 마음과 사랑으로 환자에 아픔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박원익 원장이 있다.
언제나 미소와 친절이 있고, 환자에 행복을 먼저 생각하는 리빙웰치과! 그곳에는 아픔을 잊는 행복과 서로 아껴주는 사랑이 느껴진다.

새로운 마음과 더 높은 도약을 꿈꾸며!

부산국제영화제가 한창인 남포동에 위치한 부산 리빙웰치과, 영화제의 열기처럼 활기차고 힘이 넘치는 박원익 원장과 스탭들의 모습에 환자들의 표정도 밝아 보였다.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은 치과 내부의 모습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환자들의 편의를 생각한 대기실, 아늑한 상담 공간 등이 눈에 뛰었다. 치과에 문을 열며 인사해오는 스탭들의 모습!그곳에는 천사의 미소가(?), 환자를 진료하는 박 원장의 표정에는 푸근함이 묻어 있었다.

환자에 대한 고마움과 보답을 위해!
박원장은 “치과의사의 섬세한 손길 한 번, 순간순간의 정성, 고통의 순간에 있을 환자에 대한 배려 등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가를 생각하면 자연히 치과 진료는 환자중심이라는 결론에 도달!”한다며 환자에 대한 배려를 알 수 있었다. 부산 송도에서 15년간 개원하고 남포동으로 이전하게 된 동기는 “그 동안 멀리서 찾아 와준 환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있고 싶은 마음과 송도 환자들의 은혜를 저버릴 수 없어 가까운 남포동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환자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현재 리빙웰치과는 많은 송도 환자들이 찾고 있으며 송도치과에서 리빙웰치과로 바꾸게 된 계기는 치과 이전으로 치과의원명을 바꿀 수밖에 없는 때에 리빙웰덴탈팀의 리더인 김현철 병원장과 대한레이저치의학회 때 인연으로 한식구가 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치과의사가 목표였다는 박 원장. 그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장래희망을 적어내는 시간에 주저 없이 치과의사를 결정했을 만큼 어린시절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었다. 지금도 천직으로 여기며 자신에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지난 9월 1일 개원한 리빙웰치과는 3~4층으로 3층 진료실과 상담실, 환자대기실이 있고 4층은 미백실과 세미나실, 임플란트 진료실 수술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박 원장은 치과를 새로 확장 ? 이전하면서 스스로도 그에 부족함이 없도록 거의 매주 서울에서 열리는 세미나, 혹은 연수회에 참석하여 공부중이며 현재 의원 내 세미나실을 만들어 동료의사들과 공부하는 장소로 활용 계획중이다.

최고의 시스템과 꾸준한 노력
리빙웰치과의 진료는 ‘최신기계와 재료에 아낌없이 투자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스탭들의 교육과 박 원장 스스로 꾸준한 공부과 노력을 하고 있다. 박 원장은 “최신기기 도입과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서 환자에게도 좋고 자신에게도 계속 공부 할거리가 되기에 좋다”며 빠른 시대 흐름에 적응하며 좀 더 나은 진료를 위해 나아가고 있다. 
박 원장과의 인터뷰에서 최신 기계과 좋은 재료 사용으로 인한 부담에 대해 “처음엔 할부금이나 낼 수 있으려나 하는 걱정도 했다”며 농담 아닌 농담을 하였다.
박 원장의 스탭들에 대한 사랑은 각별하다. 원장 자신은 못해 본 것도 직원들에게 아낌없이 베풀어 주고픈 마음과 실질적으로도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주 상담실장과의 짧은 인터뷰 동안 김 실장은 자신의 이야기보다 박 원장에 대한 자랑을 입이 닳도록 이야기 했다. 김 실장은 “박 원장이 스탭들에게 원장 자신보다 더 많은 것을 해주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언제나 감사함을 느낀다”며 리빙웰치과에서 일하게 된 것을 자랑으로 생각한다.
리빙웰치과는 스탭들의 교육중 가장 비중을 크게 두고 해오는 방법으로 세미나와 연수기회를 이용하게 하는 것과 공부하고자 하는 직원은 그만큼 더 기회를 갖도록 배려하려 노력하고 있다.
박 원장은 “모든 직원들이 서로가 한 가족이라는 느낌을 갖게끔 원장 스스로가 먼저 마음을 열고 솔직한 모습을 보이면 자연히 직원들도 원장과 자신이 같은 배를 탄 사실을 알게 된다. 결혼 후에도 평생직장처럼 여기며 일하고 싶은 치과로 생각하게 될 것”이라며 직원들에게 각별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현재 리빙웰 치과는 박원식 원장과 김영주 상담실장, 허현성 리셉션, 김은주, 최선임, 이윤미,  허현성 치과위생사가 서로 배려하는 마음과 환자에 대한 사랑으로 일하고 있다.

시대에 흐름에 맞추어!
치과의 네트웍킹화 현상에 대에 박원익 원장은 “당분간 거스를 수 없는 큰 흐름이라고 생각하며 뭉치면 좀 더 낫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자기에게 맞는 컨셉을 발견하려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견해를 밝히면서 앞으로 네트웍 치과를 준비하는 위원들에게 충고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리빙웰덴탈팀은 일산 리빙웰치과병원을 중심으로 현재 전국에 12개의 병,의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료의, 목표를 국민구강보건향상에 두고 예방치의학에 가장 큰 가치를 두고 노력하고자 하는 원장님들과 스탭들로 이루어져 있다.
박원장은 “현재 약 20여명의 원장들과 100여명의 스탭들이 구성원으로 있고 상업적 성격이 짙은 타 네트워크와는 전혀 달리 평생 마음 맞는 의원들끼리 공통의 진료컨셉을 공유하며 평생 공부하는 순수하고 정 깊은 모임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여러 공부할 기회로 거의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서로 만나서 정보 공유와 유대관계 강화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눔의 행복
박 원장의 앞으로의 계획은 15년전 개원할 당시의 초년생의 마음으로 돌아가 치과의 안정된 체계를 갖추는 것과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치과를 만드는 것이다.
또한 치과의 장기적인 비전과 추구하는 목표는 환자들에게 인정받는 치과, 누구나 인정하는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치과의원이 되는 것과 나아가 치과병원으로 성장 할 수 있을 희망을 잡고 누구보다 한 발 먼저 뛰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고 한다.
한편 박 원장의 사회 봉사활동은 대학 시절부터 장애자진료를 해왔으며 부산기독치과의사회에서 봉사하고 있다. 박 원장은 앞으로 자신의 할 일을 말하며 “지역주민과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갖는 것을 희망으로 삼고 있다”고 이야기 하였다. 리빙웰치과는 환자께 먼저 인사하고, 항상 웃는 얼굴과 차분한 목소리, ‘고객은 왕이다’라는 옛 문구를 상기하며 환자에 대한 정성스런 마음으로 리빙웰치과를 찾은 모든 환자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영주 상담실장
생각보다 젊은 상담실장을 보고 놀랐다. 보통은 30대 중반정도의 상담실장이 많은데 김영주 상담실장은 20대 후반(?)이라며 자신의 나이를 주장했다. 치과와 자기 자신을 위해 환자에게 할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비법과 노하우를 쌓기 위해 꾸준히 준비하고 세미나, 강연 등을 열심히 청강하고 있다고 한다. 

허현성 리셉션
언제나 미소가 아름다운(?) 허현성 리셉션은 미래에 대해 당당히 “치과 병원이 되어 있는 부산 리빙웰치과의 상담실장을 하고 있을 것이다”라 말하며 김영주 상담실장의 자리를(?) 넘보았다.


김은주 치위생사
치료받는 중에 아파서 눈물을 흘렸던 여자분을 보고 환자의 아픔마음까지도 알게 되었다는 그녀는 정말 여린 마음씨를 가지고 있다.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고 싶다”는 그녀의 말처럼 남들보다 한발 먼저 뛰는 모습이 즐거워 보였다.


김시내 치위생사
“치과위생사를 하면서 조금 정서적 불안감이 온다”고 말하는 그녀, 하지만 그녀는 심신의 안정(?)을 위해 피아노 레슨을 받고 있다고 한다. 리빙웰 치과에서 근무하게 된 이유는 박 원장의 부드러운 분위기와 코믹(?) 함에 끌려 근무하게 됐다고 한다.

 

이윤미 치위생사
“항상 목표를 가지고 살고 있다”는 그녀를 보며 당찬 여성상이 떠올랐다. 또한 박 원장을 “완전 사랑한다!”며 웃음을 짓는 모습에서 박 원장의 스탭들에 대한 배려를 알 수 있었다.


최선임 치위생사
어렸을 때부터 간호사가 꿈이었던 그녀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어 언제나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자신의 일에 충실히 일하는 모습에 행복함이 묻어 있었다. 

 

리빙웰치과의원에서 추천하는 제품

ADHESE
셀프에칭 광중합형 접착제로 Primer와 Bond가 편리한 twin bottle 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쉽다. 특수하게 제작된 용기로 인해 짜주기만 하면 2가지 내용물이 정확하고 경제적으로 Pad로 떨어지게 되어 있다. 별도의 에칭단계가 필요 없고 에나멜 및 덴틴에 대한 별도의 반응시간이 필요 없다. 에나멜 및 덴틴에 대한 본딩 강도가 높고 시술후 민감증을 최소화한다.
제조원/ Ivoclar-Vivadent
수입원 및 판매원/ 덴탈파크 (02)777-8216
가격/ 직접문의

 

Quicks
인레이나 온레이의 와동 형성후의 임시충전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국산 레진계 임시 충전재로 새로운 프리폴리머를 개발하여 레진계
임시충전재에 적용한 제품이다. 또한 nano filler 사용하여 이상적이고 반투명으로 10초 광중합으로 제거는 한 조각으로 쉽게 할 수 있다.
제조원 및 판매원/ 덴키스트 (031)458-3232
가격/ 직접문의





 

Inosit
Composite 나 아말감 충전시 Base ciner로 사용하며 지속적인 불소방출 Zinc Ions 성분을 함유하였다. 또한 시술후 과민반응 없어 안전하다. 시린지타입으로 깊은 와동에도 손쉽게 시술 할 수 있어 시간절약을 할 수 있다.

수입원 및 판매원/ 신성치재㈜ (02)6366-2277
가격/ 10만6,000원(1.5g, 6개)




Hany - Quik(Ⅰ)
이동,야외진료시 손을 씻지 않아도 핸디퀵만 있으면 간편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Glove 착용상태에서 소독을하고 10~15초동안 양손을 비벼 말릴 수 있어 쉽게 건조되고 모든 병원세균 99.9%박멸과 천연보습성분 첨가되었다.

제조원 판매원/ 화성덴탈 (02)814-2877
가격/ 14만5,000원

 



Polisling Brush Point Type
우수한 Silicon Carbide 연마입자를 함유하고 있어 탁월한 광택성을 부여해 준다. 유연성이 좋아 세라믹이나 컴파짓 교합면의 연마에 특히 좋고 Fiber와 Silicon carbide연마 입자를 함유하여 광택이 뛰어나다.

제조원/ ultradent(미국)
수입원 및 판매원/ ㈜더존월드 1588-2872
가격/ 직접문의





레이저스마일TM (Lasersmile)
단한번의 치과방문 시술시간 40분이라는 빠른 시술이 가능하며 TCIATM젤과 레이저의 단일파장 특성을 결합하여 오직 치아의 착색인자만을 선택적으로 분해한다. 또한 연조직, 경조직 모두 사용가능하고 조직의 탄화가 없어 치유가 빠르다.

제조원/ Biolase Technology, Inc
수입원 및 판매원/ 포인트 메디칼 (02)529-1113
가격/ 3천850만원(VAT포함)




물방울레이저MD(Waterlase MD)
치아미백, 구강내 소수술, 치주낭내 세균제거로 스켈링에 이용하며 9구LED 조명방식 핸드피스는 360° 회전이 가능하고, 헤드가 초경량이라 수술시 최대의 가시도를 제공한다. 우주공학에서 사용되는 자재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고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하다.

제조원/ Biolase Technology, Inc
수입원 및 판매원/ 포인트 메디칼 (02)529-1113
가격/ 1억430만원(VAT포함)




New Mixing Tip
믹싱팁 두께가 노란팁 보다 ⅓얇으므로 30%의 인상재를 절약 할 수 있으며, 믹싱을 시켜주는 스크류가 13개(기존 10개)로 믹싱을 3번 더 시켜주므로 더 완벽하게 믹싱이 되므로 인상이 훨씬 잘 나온다. 또, 따로 오랄팁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임상적 활용으로 라이트바디용 믹싱팁으로 사용한다.

제조원 및 판매원/ 세일글로발 080-300-2800
가격/ 2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