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SPECIAL CHOICE' 5종
상태바
7월의 'SPECIAL CHOICE' 5종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8.07.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블록의 새 강자, 심미성, 가공성, 내마모성 뛰어나!

 

 

하이브리드-세라믹 블록으로 일본 SHOFU社 제품이다. CAD/CAM 시스템을 이용해 인레이 및 온레이, 라미네이트 비니어는 물론 전치부와 구치부 풀 크라운, 그리고 임플란트 보철물에 이르기까지 적용 범위가 상당히 넓다. 심미성과 가공성, 내마모성이 뛰어나고 단색으로도 자연스런 색상 재현이 가능하다. SHOFU社의 폴리싱 연마재 Ceramaster와 페이스트 타입의 연마재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폴리싱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 LT(Low Translucency) : W2, A1, A2, A3, A3.5, B3
- HT(High Translucency) : A1, A2, A3
- Enamel : 59, OC
- 8T, 10T, 14T 세 가지 두께로 출시됐으며 상기 색상은 8T와 10T는 HT만 해당.
- 다공성의 세라믹 필러의 조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 자랑.
- 동시에 심미적으로 우수한 광택을 실현할 수 있는 연마성도 겸비.
- 가압 및 가열중합 방식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중합 불균형 없이 안정적인 구조 자랑.
- 자연치와 유사한 반투명성과 형광성 자랑.
- 단색으로도 자연스러운 색상을 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6종의 디스크로 16가지 다양한 색조 구현, 투명도도 탁월!

 

 

여섯 가지(#1~#6) Value Disc만으로 A1부터 D4에 이르는 총 16종의 다양한 색조 표현이 가능하다. 765MPa의 높은 굴곡 강도 임에도 50%의 투명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전치부에도 부담없이 적용할 정도의 탁성월한 심미성을 자랑한다. 하늘기공소 장순근 소장도 “같은 700~800MPa 수준의 다른 블록들과 비교해 투명도가 월등히 뛰어나고 다양한 쉐이드를 갖추고 있다”며 “리튬 디실리케이트 만큼 자연스럽고 심미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 규격 : 98∅×10T, 12T, 14T, 16T, 18T, 20T, 22T, 25T(95∅, 100∅ 선택가능)
- 강도 및 투명도 : 765MPa, 투명도 50%
- 소결 시간 및 온도 : 4.5시간(싱글크라운 기준), 1450℃
- 쉐이드 : A1, B1, A2, B2, A3, C1, D2, C2, D3, D4, A3.5, B3, B4, A4, C3, C4
- 6가지 Value Disc로 16가지 Vita Shade 구현.
- 765MPa의 높은 굴곡 강도에 리튬 디실리케이트에 준하는 최고의 심미성 자랑.
- 50% 투명도로 구현된 Cosmetic Zirconia로써 전치부 보철물에 최적화.
- 자연스러운 투명도와 생동감 있는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 최고의 심미성 제공.
- 권장 용도는 전치부 인레이 및 크라운, 브리지 등.

 


 

자연치 수준의 고투명도 자랑하는 카타나 시리즈의 새 역작!

 

일본 노리타케만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고품질 지르코니아로 치과기공사가 자신의 상황에 맞춰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UTML, STML, ML, HT 등 모두 네 가지 시리즈를 공급한다. 모든 지르코니아 시리즈는 CZR, CZR PRESS LF 포세린 라인업의 스테인을 올려 글레이징으로 마무리하거나 최소한의 빌드업을 통해 고도의 심미적 전치부 보철물 제작도 가능하다. 아래 설명은 최고의 투명도와 자연스런 컬러 그라데이션을 자랑하는 Zirconia UTML 내용.

- 규격 98.5㎜, 강도 557MPa, 투명도 43%(빛의 파장 700㎚-샘플두께 0.5㎜)
- 소결시간 및 온도 : 사용자의 작업 상황에 맞게 2가지 중 선택 가능.
- 셰이드 : 스탠다드(A1~A4, B1~B4, C1~C4, D2, D3, D4), 에나멜(ENW, EA1, EA2, EA3)
- 멀티레이어 블록이므로 추가적인 색 작업 없이 누구나 자연스러운 셰이드 재현 가능.
- 멀티레이어 블록이기 때문에 누구나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 품질의 결과물 제작 가능.
- 비타 셰이드 가이드 기준에 맞춘 다양한 셰이드 구성으로 원내 사용에 적합.
- UTML은 구치 싱글 크라운에서부터 전치에 이르기까지 모두 심미적으로 제작 가능.
- 심미 케이스의 경우 최소한의 빌드업만으로 전치 보철물 제작 가능.
 


 

유백성, 형광성, 그라데이션 등 자연치 수준의 심미성 탁월!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 블록으로 ㈜하스의 최신 제품이다. 자연 치아의 결정상, 결정구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굴절률에 의한 심미성과 유사하게 제품 내 이종의 결정상, 미세입자, 조대입자에서 다양한 파장의 빛이 다이나믹하게 산란된다. 이로 인해 자연치와 가장 유사한 유백성, 형광성의 재현이 가능하다. 부분 결정화 상태에서 밀링되기 때문에 나노입자들에 의해 Edge stability가 우수하고, 이후 열처리가 끝나면 450MPa 이상의 강도를 나타낸다.

- 열처리 이후, 최종 보철물의 강도는 최소 450MPa 이상.
- A, B, C, D, W 계열로 총 19가지 Shade 중 선택 가능.
- 투광도(HT, MT, LT, MO)는 밀링 후 열처리 온도에 따라 결정.
- 최종 보철물을 재열처리 함으로써 명도를 높이는 조정이 가능.
- 자연치와 유사한 유백성, 형광성을 재현하고,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 구현.
- 비니어, 인레이 및 온레이, 크라운 등에 사용 가능하며 지르코니아 대비 제작 시간 단축.
- Edge stability가 우수하고, 구강 시적 후 심미성이 월등히 뛰어나다.
- 가공에 의한 조정이 용이하며, 대합치 내마모율과 시멘트 접착력이 우수하다.

 

1100MPa 굴곡강도에 45%의 투과율 구현, 3본 브리지까지 가능!
 

 

2017년 출시된 ‘rainbow™ Shine-T’는 1100MPa에 이르는 높은 굴곡강도에도 불구하고 45%의 투과율(A0 기준)로 자연스런 투명감을 실현시킨 지르코니아 블록이다. 포세린 빌드업이 필요 없을 만큼 심미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소한의 기공사 손길만으로도 최고의 자연미를 재현해 낼 수 있다. 가장 많이 적용되는 A0, A2 필수 쉐이드로 구성돼 있고, 전치 Single 부터 3-unit bridge까지 적용 가능하다. 1550℃에서 강도와 투명감이 최고 수준을 나타낸다.

- 규격 : ISO6872, 2형, 5급
- 굴곡강도 : 1100MPa(A0 기준)
- 소결시간 및 온도 : 1550℃, 2hr유지(승온 4~8℃)
- 색상 및 컬러링 가이드 : A0, A2, 컬러링은 Brushing으로만 적용.
- 높은 투과율과 우수한 강도를 겸비한 블록(A0 기준 투과율 45%, 강도 1100MPa)
- 전치부 심미보철을 고려한 A0, A2 Shade의 단순하면서도 필수적인 구성.
- Shine-T 블록은 전치 Single 부터 3-unit bridge까지 사용권장.
- 1500℃보다 1550℃에서 우수한 투명감과 강도를 경험할 수 있음.
- 차단 효과를 원할 경우, Brushing Liquid WO(White Opaque)을 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