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잇몸 마사지, 상처 치유, 세정을 동시에 OK!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잇몸 마사지, 상처 치유, 세정을 동시에 OK!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8.08.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치과의사가 개발한 ‘Vacuum Oral Care’

 

어떤 원리의 제품인가.
음압(Vacuum)을 이용해 상처를 치유하고, 압력을 이용해 잇몸을 마사지해 주며, 여기에 물살이 더해져 세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복합기능의 구강관리 장치다. 이미 메디컬 분야에서는 당뇨성 궤양 등 잘 낫지 않는 상처의 치유를 위해 음압을 이용하는 기기가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고, 그 효과도 수많은 논문을 통해 입증됐다. 또, 음압(진공압)을 잇몸 조직에 적용하면 혈관 분포가 증가하고, 조직재생 물질이 증가한다는 논문도 이미 2012년 미국 Baylor 치과대학에서 보고된 바 있다.

이러한 음압 원리를 응용한 세계 최초의 구강관리 장치다.거동이 불편해 스스로 양치가 어려운 분, 가족이나 간병인의 도움이 필요한 노약자나 장애인, 환자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물론 치과 치료 중인 환자에게도 유용하고, 일반인들도 평상시 구강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
실리콘 재질의 ‘마우스 피스(이하 MP)’를 입에 물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손쉽게 작동된다. MP가 진공압에 의해 반복적으로 수축하면서 내부에 형성된 실리콘 브러쉬를 통해 잇몸 조직을 반복적으로 누르면서 마사지하게 된다. 진공압을 조절함으로써 MP 내부에 강한 와류(Turbulence)가 형성되고 실리콘 브러쉬가 반복적으로 치아 표면과 치아 사이를 긁어내어 음식물 및 치태 제거 효과를 발휘한다. 물살이 강해 부가적인 마사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전체 잇몸에 균일하게 진공압을 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이로 인해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염증 때문에 잇몸이 부은 경우(Gingival swelling : 치은부종)에는 염증성 삼출액(Exudate)과 농(Pus)을 빨아냄으로써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의 반응은 어떠했나.
2015년 인천스타트업 페스티벌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최근에 이르기까지 국내외에서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뜨거웠다. 2016년에는 베링거잉겔하임 주관 ‘Making More Health Changemaker’ 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엔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미래성장동력 챌린지 퍼레이드’ 대상(국무총리상) 수상했다. 올 들어선 美 CES(세계 최대 국제 가전제품박람회)에 출품해 Global Top10에 포함되는 영예를 누렸고,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인 ‘독일 IF Design Award ’도 수상했다.

시덱스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전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했다. 이미 ㈜신흥을 통해 개원가에 본격적으로 제품이 공급되기 시작했고, 홍콩과의 수출 계약도 최근 성사됐다.

일본과도 단가와 수량 문제만 남겨두고 있어 최종 계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일본의 경우엔 노인인구가 많고 복지 시스템이 잘돼 있어 일본에서의 반응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