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심미치과학회, Deep Bite 주제로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뉴스] 대한심미치과학회, Deep Bite 주제로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8.08.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기성)가 지난 7월 1일 ‘2018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Deep Bite’ 영역을 두고 교정, 보철, 교합, 심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세션이 진행됐다.
'교정'에 초점을 맞춘 오전 세션은 최연석 원장이 ‘바이오교정 기법을 활용한 Deep Bite 치료’를 주제로 첫 강연을 선보였다. 또한 김재훈, 도한웅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Deep Bite에서 티끌시스템을 이용한 하악전치절대압하치료’, ‘Deep Bite의 부분교정-screw 없이 Mini tube로 Intrusion 하기’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진 오후 세션은 ‘교합 및 보철’ 주제의 강연들로 진행됐다. 먼저, 장원건 원장이 ‘전치부 유도의 기능과 중요성’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우중혁 원장의 ‘Deep bite 보철 Ⅰ-전치부 국소보철과 악위변화를 동반한 전악보철’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마지막 연자로 나선 이관우 원장은 ‘Deep Bite 보철Ⅱ-When? What? How?’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