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골드와 화이트 색상의 조화로 고급스러움을 입히다
상태바
[인테리어] 골드와 화이트 색상의 조화로 고급스러움을 입히다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8.10.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스타28치과’

 

인테리어 요소 중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눈의 감각을 자극하는 것은 바로 '색(色)'이다. 색으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집중한 인테리어는 의도하는 컨셉을 뚜렷하게 전달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담아낼 수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베이스에 골드로 포인트를 준 곳, 서울 강남구에 있는 ‘스타28치과’를 소개한다.

 

정리 양계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사진 제공 : ㈜엔플라이어디자인
 
서울 강남구에 있는 ‘스타28 치과’의 면적은 271㎡(약 82PY)이며, 천장이 높아 인테리어 시 공간을 시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었다. 오랫동안 쌓아온 스타28그룹의 인지도를 살리면서도 새롭게 방문할 환자들에게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결과적으로 화이트, 골드 색상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공간으로 풀어냈다.
골드 컨셉의 공간과 가구의 효과적 배치
디자인적 컨셉에 대해선,치과같지 않은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고민을 했다. 우선은 환자들의 모습이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면서도 진료실 소음이 대기실에 들리지 않도록 공간을 나누었고, 높은 층고를 최대한 살려 실제보다 넓은 공간감을 주도록 설계했다. 최종적으로는 화이트를 베이스로, 골드와 그레이를 활용해 병원 곳곳에 깔끔한 포인트를 주기로 했다. 어두운 톤의 바닥과 벽의 색상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으며,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곳곳의 가구 배치에도 신경 썼다.
특히 대기실엔 금속으로 마감된 의자와 육각 대리석 테이블로 통일감을 주었으며, 블루 계열의 벨벳 쇼파로 따뜻한 느낌의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대기 공간에서 예진실이 보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면서도 상담하는 환자의 모습은 노출되지 않게 칸막이 유리 위에 컬러 시트로 마무리했다.
인셉션은 금속 재질을 활용해 완성했는데, 보편화된 대리석보다는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소재를 활용했다는 것이 ㈜엔플라이어디자인 측의 설명이다. ‘스타28치과’ 로고를 골드로 처리해 병원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더한 점도 눈에 띈다.
 
높은 천장과 간편한 동선을 살린 진료 공간
진료실과 상담실은 쓰임에 따라 공간을 분리하면서도 동선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진료실 중앙에는 바 테이블을 두어 동선이 꼬이지 않도록 공간을 구분함과 동시에 수납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바 테이블 위에는 달을 연상시키는 둥근 펜던트 조명을 높은 천장에서 다른 높이로 여럿 길게 늘어뜨려 은은한 분위기를 더했다. 전체적으로 스탭 및 환자의 정확한 동선을 이끌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출했고, 천장 위로 간접 조명이 은은하게 새어 나오게 해 공간에 활력을 더했다. 또한, 각 진료 체어 사이마다 모자이크 파티션을 두어 통일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상담실은 따뜻한 원목 타입의 벽지를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벽과 바닥에 동일한 마감제를 선택한 것이 아닌, 천연석의 고급스러움은 살리면서 내구성도 좋은 포세린 타일로 벽제를 마감해 공간에 생동감을 주었다. 특히, 책상과 벽면에는 자연스러운 색의 원목으로 시공해 안정적인 진료공간이라는 안도감이 들 수 있도록 했다. 벽체에는 돌출형 선반을 제작해 깔끔하게 상담 소품을 두었다.
 
구석구석 꼼꼼한 연출로 격조 있는 분위기 완성
각 실마다의 컨셉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환자들로 하여금 편안함을 준다. 특히 화장실은 흰색 대리석을 활용해 세면대를 꾸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조명은 돌출형 거울 뒤에 은은한 간접 조명을 설치했다. 특히 대기실과 상담실 등 치과 곳곳에 샹들리에 조명을 배치해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리며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화이트 컬러와 골드 컬러를 매치한 전체 컨셉에 잘 어울리는 구성이다.
스타28치과의 전체적인 시공에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어우러짐이 좋은 화이트와 골드를 활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만들고자 한 점이다. 시공을 담당한 엔플라이어 인테리어 남경희 대표는 “시공 시, 환자 및 스탭의 동선을 제일 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평면에서부터 편한 동선으로 공간을 배치하는 것이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플라이어디자인은 1998년 설립되어 20년간 치과 등 병, 의원을 중심으로 설계와 디자인, 시공 노하우를 쌓아온 기업이다. 꼼꼼한 인테리어와, 시공 후에도 세심한 A/S로 끝까지 책임진다는 철칙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