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트리플 레이저 방식으로 진정한 트루컬러 구현!”
상태바
[특집] “트리플 레이저 방식으로 진정한 트루컬러 구현!”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8.11.0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ERALD, ㈜플랜메카코리아 이정욱 대표

기존 ‘PlanScan’의 후속 작인 ‘EMERALD’가 지난 10월 전격 출시됐다. 작년 3월 독일 IDS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1년 반 만에 한국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에 출시된 에머랄드는 235g의 가벼운 무게에 플랜메카의 영상 노하우와 첨단 기술이 집약돼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구강스캐너다. 트루 컬러스캔이 가능한 트리플 레이저 스캔방식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플랜메카코리아 이정욱 대표를 통해 EMERALD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들어 보았다.
취재 | 양계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에머랄드’는 기존 LED 방식의 구강스캐너와는 다른 트루 컬러스캔이 가능한 ‘트리플 레이저 스캔방식’을 채택한 구강스캐너다. 전작 대비 크게 향상된 스캔 성능 덕분에 더욱 정확한 마진 구현은 물론 정밀도(45마이크론)도 크게 향상되어 풀 아치의 스캔도 왜곡 없이 완벽하게 구현한다. 비디오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속도감 역시 전작 대비 크게 향상됐다. 또, 실시간 사실적인 색감의 컬러스캐닝이 가능해졌고, 스캔 중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할 필요 없이 모션 컨트롤 기능만으로 기본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에머랄드만의 특징이자 경쟁력이다.

얼마 전, 원장님들을 모시고 데모를 진행했는데, 에머랄드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특히 스캔 속도와 정확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점에서 많은 원장님들이 관심을 갖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팁 사이즈가 커서 불편함을 호소했던 일부 원장님들 중엔 크기별로 제공되는 서로 다른 팁 사이즈에 대해서도 크게 만족했다. 에머랄드는 사이즈별로 3개의 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개구 량이 적은 환자나 어린이 환자도 불편 없이 스캔을 받을 수 있다.

디자인 소프트웨어 ‘PlanCAD Easy’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레이뿐만 아니라 크라운, 3본 브리지, 비니어 등을 원내에서 간편하게 디자인 할 수 있는데, 쉬운 UI를 채택하고 있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연회비 및 업그레이드 비용을 없애 추가적인 부담이 대폭 줄었다는 점도 에머랄드의 경쟁력이다. 이 때문에 디지털 캐드캠을 처음 시작하시는 원장님들께 특히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다. 초기에 들어가는 투자비용뿐만 아니라, 추후에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고정비도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