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나라 이웃나라] 도쿄 신주쿠에서 ‘냉우동 맛집’하면 여기!
상태바
[맛나라 이웃나라] 도쿄 신주쿠에서 ‘냉우동 맛집’하면 여기!
  • 이재일 원장
  • 승인 2019.03.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나라이웃나라①
친구와 함께 셋이 일본 도쿄를 방문했습니다. 숙소가 신주쿠 쪽이라서 일본 도쿄 여행의 첫 번째 ‘맛집’은 고심을 거듭한 끝에 우동 맛집인 ‘우동신’으로 결정했습니다. 신주쿠에서 우동 맛집이 어디냐 하면, 당연히 여기를 손꼽는다고 합니다.
한국인인거 알고, 바로 한글 메뉴판 갖다주더라구요. 닭고기 튀김 자루우동이 추천메뉴이고~ 모듬 튀김 자루우동은 우동신의 간판메뉴! 저는 닭고기튀김 자루우동을 주문!!신주쿠 역에서 걸어서 걸어서~ 패밀리마트 옆 작은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사람들이 줄서 있는 식당 하나가 있어요. 이곳이 바로 우동신! 
정말 맛있어 보이는 게 많죠? 토핑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료와 술안주도 있고, 술안주는 거의 튀김인데 미리 말씀드리면 여기 튀김 진짜 죽입니다! 특히 닭튀김^^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입장!
딱 세 명 자리였어요. 
음식이 나오는 동안 메뉴판을 찬찬히 정독하는 중에~ 드디어 우동이 나왔습니다.
일단 친구의 뎅카케 우동이 먼저 나왔네요. 그리고 튀김도. 이건 온(溫)우동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가마아게 우동이죠~ 저도 국물 한 숟가락 먹었는데 괜찮습니다. 튀김은 새우 2개, 가지, 단호박, 당근, 꽈리고추. 특히 새우가 진짜 대박! 
그리고 두 번째 사진. 이건 따뜻한 간장 우동! 소고기 토핑을 추가로 넣으니 더욱 맛있어 보입니다. 
비주얼은 이게 최고였어요! 우동에 버터, 후추, 온천 계란. 쓱쓱 비벼 먹으면 되는데 어디서 먹어보지 못한 우동입니다. 
제가 주문한 우동신의 추천 메뉴인 닭고기튀김 자루우동입니다.  우동 면발이 확실히 우리나라와 차이가 있어요. 카스텔라라고 하던데. 그리고 옆에 같이 나온 닭고기 튀김의 향기가 매우 코끝을 자극했습니다. 찍어먹는 소스가 있어서, 이렇게 냉(冷)우동을 먹으면 됩니다. 
카스텔라 정도(?)는 아니지만 충분히 식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과장 없이, 닭고기 튀김 진짜 미친 맛입니다. 우동신에서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친구들 모두 배고픈데 기다리느라 힘들었지만, 진짜 색다른 느낌의 우동을 맛있게 먹었다고 대단히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신주쿠에서의 아주 괜찮은 선택이었습니다.

 
치과의사 이재일은 네이버 블로그 '닥터자일리톨의 투스토리'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다. 다양하고 유익한 치과이야기와 함께 여행, 음식, 일상 등을 주제로 직접 가보고, 맛보고, 경험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https://blog.naver.com/onlyone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