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년 간 왕실에 납품돼 온 장어 덮밥!
상태바
280년 간 왕실에 납품돼 온 장어 덮밥!
  • 이재일
  • 승인 2019.04.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일 원장의 맛나라 이웃나라②
 

도쿄 우에노에서의 ‘맛집’하면 280년 전통의 장어덮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로 ‘이즈에이 우메가와테이’라는 곳입니다. 우에노역과 인근 우에노공원에 있는데 우에노공원 지점이 더 유명합니다.

우에노역 옆에 있는 우에노 공원으로 일단 들어갑니다. 쭈욱~ 걸어가서 코너를 돌면 나온다고 구글맵이 알려주는데,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❶

 

생각보다 대기 줄은 많지 않았어요. 원래 엄청 줄선다고 해서 걱정을 했는데… 이곳은 280년 전통으로 특제 소스를 발라 참숯에 구워 나오는데 일본 왕실에도 납품할 정도라고 합니다.

네 명이 갔기 때문에 적당히 배분해서 우나기 고젠(장어 가이세키 요리) 1개, 쇼카도 벤또 1개, 그리고 우나동(장어덮밥) 작은 것 하나, 중간 것 하나 이렇게 시켰습니다.❷ 

 

추가로 나마비루(생맥주)도. 유명세만큼이나 가격대가 꽤 있는데 엄청 비싼 코스요리들도 보이더라구요.

친구의 코스요리가 먼저 나왔습니다.❸

 

맛있는 참치회와 곁들여 먹는 새콤한 무침 요리도 나오고… 이어서 제 자리에 벤또 코스가 등장! 4칸에 담겨져 나왔습니다. 너무 바삭바삭하고 질 좋은 튀김. 그리고 연어구이, 새우, 약밥, 오리 훈제, 계란구이, 어란 등등. 하나하나 음미해서 먹어야할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가득했습니다.❹

 

우엉도 맛있더라구요. 회는 아까 친구 것에 나왔던 것과 같은 구성. 튀김 중에는 새우가 최고였습니다. 곧이어 나온 계란찜! 차완무시라고 하죠~ 너무 부드러운 계란찜이라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맛있게 벤또에 든 음식을 먹고 나니 장어덮밥이 나왔습니다. 뚜껑을 열면 이런 모습입니다.❺ 

 

장어가 굉장히 반짝반짝하죠? 소스가 적절히 배어 밥이랑 같이 먹으면 최고일 것 같다는 생각이~ 이어서 벤또에 든 장어덮밥이 나왔습니다. 도시락에 들어 있으니 이즈에이 우메가와테이의 장어덮밥이 더욱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❻ 비주얼은 벤또 승리. 밥이랑도 같이 먹고, 장어만도 먹었는데, 뭔들 맛이 없을까요. 조화!! 딱 이 단어로 맛을 설명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에노 공원에서의 맛집, 이즈에이 우메가와테이! 도쿄에 가신다면 한번쯤 꼭 가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