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보철 진료의 새로운 기준 제시한 신개념 CT!
상태바
[특집] 보철 진료의 새로운 기준 제시한 신개념 CT!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4.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연 CT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메가젠의 신개념 CT ‘R2 STUDIO’가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히 기능이나 기계적 업그레이드에 그치지 않고 CT 고유의 기능에 다양한 역할을 부여해, 한 단계 더 진화한 미래의 CT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규 개원이나 확장 이전, 디지털 프로세스에 관심이 많은 임상가를 중심으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는 게 ㈜메가젠 측 설명이다.

이런 개원가 동향을 두고 ㈜메가젠 한 관계자는 “기존 CT 개념은 단순히 ‘촬영’ 그 자체에 머물러 환자 정보를 취득하는 장치, 또는 단순 입력 장치 개념에 머물러 있었다”면서 “그러나 R2 STUDIO는 CT 고유의 기능에 다양한 응용 알고리즘을 부여해 좀 더 빠르고 편리한, 그리고 좀 더 정확한 진료 솔루션을 적극 제시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말했다.

‘R2 STUDIO’의 장점은 우선, 아무리 복잡한 케이스라 하더라도 모든 환자 정보를 10분 이내에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대 사이즈(20×20)라 하더라도 16초 만에 촬영이 가능하고, 3D Facial scan 기능이 탑재돼 얼굴 전체 촬영에 필요한 시간도 5초에 불과하다. 이렇게 취득된 환자 정보는 내장된 DOD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안모나 Smile 패턴 등을 분석하고 기능과 심미를 고려해 치료계획은 물론 최종 결과까지도 예지할 수 있게 해준다.

최적의 심미와 교합을 가진 Virtual wax up이 가능하고, Mockup data 및 Wax-up을 포함한 모든 교합정보를 Dental CAD로 전송해 환자 맞춤형 최적의 보철물을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다. 모든 진료 프로세스가 한 눈에 보여지고, 최종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어 환자 상담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