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왜곡없는 빠른 출력, 디지털 시대 개원 필수품!
상태바
[특집] 왜곡없는 빠른 출력, 디지털 시대 개원 필수품!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4.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개원가 얼리어답터들의 높은 기대치에 힘입어 보급 속도에 가속이 붙고 있다. 출시 기념으로 모집했던 체험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고, 몇 차례 진행된 공식 시연에서도 참가자들이 탄성을 자아낸 것이 알려지는 등 짧은 시간 동안 관심 층이 급격히 두터워졌다. 이에 대해 신원덴탈 측에선 왜곡없는 뛰어난 출력 결과를 보인데다 속도도 빠르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특히 개원가로부터의 관심이 크다고 전했다.

신원덴탈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브(Ka;rv) LP550’는 MSLA(LCD)방식의 프린터로 UV 광원을 이용해 레진을 광중합 시키는 방식인데 기본 구조와 원리는 기존 DLP나 SLA 방식과 동일하다. 다만 LCD 패널과 UV LED 광원을 이용한다는 점이 다르고 아래에서 LED는 빛을 지속적으로 내고 LCD가 출력되도록 필요 부분만 열고 닫으면서 레진을 중합시킨다.

출력 가능한 품목은 임시치아를 비롯해 서지컬가이드, 스플린트, 모델, 개인용 트레이, 덴처 베이스, 기공용 캐스팅 모델 등이며, 카브 전용 소재가 아닌 타사 소재도 프로그램 상에서의 수치 재설정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정밀도는 50㎛, 100㎛ 외에 최대 30㎛까지 출력 가능하고, 출력 시간은 각각 임시치아 30~35분, 모델 20~40분, 서지컬 가이드 20~30분 정도 소요된다.

‘카브’에 대한 개원가 관심이 집중되는 또 다른 이유는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 때문이다.  환자 정보를 클라우드 서버에 올리면 오더에 따라 임시치아, 서지컬 가이드 등을 대신 디자인해 주는 개념이다. 치과에서는 완성된 디자인 파일을 내려 받아 치과 내 카브로 출력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가 낳은 빠르고 편리한 새로운 개념의 워크플로우라는 평가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