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스타, 스시 오마카세 맛집!
상태바
미슐랭 ★스타, 스시 오마카세 맛집!
  • 이재일
  • 승인 2019.06.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일 원장의 맛나라 이웃나라(4)

도쿄에 들렀다면 당연히 스시 오마카세(おまかせ, 주방장 특선) 한 번쯤은 먹어야겠죠? 원래 계획은 츠키지 또는 도요스 시장에서 스시다이나 다이와스시에 갈 계획이었는데, 새벽 일찍 일어날 엄두가 안나 포기하고,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큐베이’로 GOGO!

‘큐베이’는 긴자의 오마카세(おまかせ, 주방장 특선) ‘맛집’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꽤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시 맛집 중 하나인 조선호텔 ‘스시조’에 기술 전수를 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스시조’를 한번 가봤지만 너무 맛있던 그 기억을 아직 잊을 수 없어 ‘큐베이’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컸는지 모릅니다. 

 
다행히, 당일 예약이 되긴 했는데 시간이 뒤로 밀려 주변을 둘러보면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두어 시간 뒤에 다시 ‘큐베이’로 돌아와, 실내에 들어서니 뭔가 박물관 느낌도 살짝 나고, 전통이 꽤나 깊어 보입니다. 
 
저희는 런치 오마카세를 주문! 10,000엔인데 8,000엔으로 할인하는 이벤트 중이었던 것 같습니다. 세트 코스는 꽤나 비쌌습니다. 이윽고, 맥주가 나오고 이어 미역과, 폰즈 소스에 버무린 채 썬 무가 간단히 에피타이저로 나왔습니다. 미역은 별반 다를 게 없음에도 왠지 더 싱싱해 보이고 씹는 맛도 더 좋은 것 같습니다.두-둥~~ 드디어 스시 등장!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게, 때깔도 좋고 정말 살살 녹을 것만 같았어요. 뭐부터 먹어야할지. 우니(성게알)에 가장 눈길이 가긴 했지만, 제일 끌리는 것은 나중에 먹는 습관이 있어서^^ 적당히 위에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먹기로 결정, 아~~ 이 참치, 정말 살살 녹습니다.
 
먹어보니 확실히 느껴지는 게, 일본의 참치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조개는 간도 적절하고 너무 쫄깃하고, 새우는 살아 움직일 것 같이 완전 탱탱합니다. 스시와 함께 나온 것이 또 있는데, 바로 차완무시(일본식 계란찜)입니다.
 
정말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새우, 문어, 버섯이 들어가 있고 다시마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 더 맛있습니다.스시 한판 먹고 나니, 바로 이어서 한 접시 또 추가요!
 
맛있는 장어도 눈에 띄고~ 박고지, 가지, 새우머리 튀김 등 스시의 향연이 끝날 줄 모릅니다. 이날,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일본의 맛’을 마음껏 음미할 수 있었습니다. 큐베이도 ‘강추’입니다.

치과의사 이재일은 네이버 블로그 ‘닥터자일리톨의 투스토리’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다. 다양하고 유익한 치과이야기와 함께 여행, 음식, 일상 등을 주제로 직접 가보고, 맛보고, 경험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여행정보와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onlyone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