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다양한 색조와 자연스런 투명도로 국내외 큰 인기!
상태바
[이슈] 다양한 색조와 자연스런 투명도로 국내외 큰 인기!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6.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만길바흐의 지르코니아 블록 ‘Zolid’
암만길바흐(AmannGirrbachs)가 출시한 지르코니아 블록 Zolid 시리즈가 다양한 색조와 자연스런 투명도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Zolid DNA Generation의 전체 포트폴리오는 오스트리아 본사 근처 AmannGirrbachs 자체 제조 시설에서 엄격한 기준 하에 100% 생산되고, 이곳에서 생산된 제품은 Ceramill DNA 장치 라인과 마찬가지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정확성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지르코니아 블록 Zolid 시리즈는 자연치에 견주는 최적의 결과를 위해 생체 적합성이나 강도 등의 기본적 규범은 물론, 기타 여러 가지 기술적 요소를 고려해 ‘Zolid’ 시리즈를 생산한다. 고급 원료를 사용하는 것을 물론, 절삭 공구와 관련해서도 마모 및 모서리의 소결 안정성 등 외적 측면에도 특별한 기준을 두고 제품을 생산한다. 
블록이 갖는 가공 편의성 및 안정성 등에 기반해 자연스런 색조와 반투명을 통해 표현되는데, 모든 기계적, 생물학적 측면에서의 최신 기술과 노하우가 결합해 탄생한 것이 바로 ‘Zolid DNA’다. 이 제품은 밀링 과정을 포함한 전반적인 기술 및 의료용 치과 과정의 일부로 간주되는 사용자 중심 개발 방식에 기인한 최고의 결과물로 평가된다.
 
Zolid FX Multilayer 
우선, ‘Zolid FX Multilayer’는 자연스러운 음영과 반투명 그라디언트가 있는 다색의 초고 반투명 지르코니아다.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상아질과 치경부 색조를 재현하고, 색이 급격히 단절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제공한다.
자연치에 가장 근접하게 재현시켜주기 때문에 스테인 과정이 필요 없으며, 이로 인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가공의 안정성을 실현시켜 준다. 다만, Ceramill Stain & Glaze 키트를 사용하면 얼룩의 제거나 심미적인 표면 처리 등에 있어서 더욱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Ceramill Zolid HT+
‘Zolid HT+’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과 뛰어난 미학이 결합돼 탄생한 반투명 지르코늄 산화물이다. 1,000㎫ 이상의 뛰어난 굴곡강도를 자랑하는 지르코니아 임에도 불구하고, 빛의 광학적 특성에선 그 어떤 제품과 비교해 뒤지지 않는 자연미와 투명도를 자랑한다. 자연치는 물론, 임플란트 등의 인공 지지 구조물의 경우에도 높은 투광도로 인해 인접 자연치와 잘 어울리는 최고의 결과를 보여준다. 
가공이 편리하고 자연스런 색상과 쉐이드를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밀링 프로세싱은 더욱 섬세한 마진 디자인을 가능케 해주고, 동시에 뛰어난 에지 안정성도 함께 제공한다. 그 자체로 다양한 쉐이드를 제공하지만, Ceramill Liquid인 ‘New formula(뉴 포뮬라)’ 스테인을 사용하면 VITA 클래식 쉐이드 가이드에 준하는 더욱 뛰어난 미적 색상과 쉐이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