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주수 가능한 최적의 드릴 디자인, 슬리브 간 양측 공차도 50㎛ 이내
상태바
[특집] 주수 가능한 최적의 드릴 디자인, 슬리브 간 양측 공차도 50㎛ 이내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7.3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SQ GUIDE

명품대전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부문 <라이징스타>는 덴티스의 ‘SQ GUIDE’가 차지했다. 덴티스 SQ 임플란트 전용으로 개발됐으며, 지난 6월 런칭 세미나를 통해 3세대 가이드 시스템으로 개원가의 관심을 끌었던 제품이다. 

‘SQ GUIDE’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우선은 안전성이다. 드릴 배럴부에 주수 기능을 추가해 본 히팅을 원천적으로 차단했고, 메탈(티타늄) 슬리브를 사용해 드릴에 의한 주변부 삭제 현상을 최소화시켰다. 이로 인해 삭제된 레진 잔해물이 수술 부위를 오염시킬 가능성(특히 레진 슬리브)을 원천적으로 차단시키는 효과를 실현했다.

두 번째는 정확성이다. 선행 드릴 된 부분에 후행 드릴의 하단부가 고정되고, 가이드 홀 상단부에서 드릴의 배럴부를 슬리브가 밀착해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정확한 드릴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특히, 드릴과 슬리브 간 공차가 양측을 합쳐도 50㎛가 되지 않아 최고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구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 번째는 편리성으로, 다단 드릴 채택으로 최소한의 드릴링으로 빠른 식립이 가능하고, 티슈 펀치나 평탄기구 등 다양한 소장비로 수술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는 점이다. 이밖에 개방적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용과 덴티스 가이드 센터를 통한 디자인 의뢰 및 사전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