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MDP 함유된 원스텝 레진시멘트 결합 강도 & 접착 안정성 최고!
상태바
[특집] MDP 함유된 원스텝 레진시멘트 결합 강도 & 접착 안정성 최고!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7.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콤, U-Cem™ Premium

명품대전 레진 시멘트 부문의 <시그니처>는 베리콤의 ‘U-Cem™ Premium’이 차지했다. U-Cem™ Premium은 에칭없이 치아와 합착하는 이원 중합형 자가접착 레진 시멘트로, 출시 이후 꾸준히 두터운 유저층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U-Cem™ Premium의 평균 입자 크기는 3㎛이며, 입자 표면은 시멘트의 상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실란으로 처리했다. 15㎛ 이하의 균일하고 낮은 피막도와, 지속적인 불소방출로 인한 우식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U-Cem™ Premium의 특징이다. 

특히 U-Cem™ Premium은 MDP를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보철물에서 높은 전단결합강도를 보인다는 것이 강점이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실시한 ‘제조사별 시멘트 접착강도’ 실험 결과, U-Cem™ Premium이 평균 10㎫ 이하의 접착강도보다 높은 수치인 13.5㎫를 기록하며 임상에서의 적합성을 검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리콤 관계자는 “U-Cem™ Premium는 시멘트의 물리적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65의 나노 필러를 함유하고 있다”며 “Zirconia, Metal, Composite Resin, Ceramic 등 다양한 피착면에 높은 결합강도를 보이며 방사선 불투과성을 갖는다는 점에서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