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DGSHAPE 개발 스핀들 탑재, 냉각수 교체 주기 절반 감소!
상태바
[특집] DGSHAPE 개발 스핀들 탑재, 냉각수 교체 주기 절반 감소!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7.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롤랜드디지㈜, DWX-42W

명품대전 밀링기 부문의 <시그니처>는 한국롤랜드디지㈜의 ‘DWX-42W’가 차지했다. DWX-42W는 글라스 세라믹, 컴포짓 레진 핀타입을 정교하게 밀링할 수 있는 습식 밀링기로,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유저수를 늘려가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 모델인 ‘DWX-4W’ 유저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꼼꼼히 반영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적은 공기압을 사용해 추가 대형 에어컴프레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장비 운영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오토 툴 체인저로 6개의 스테이션이 장착됐으며, 신형 디자인의 노즐, 냉각탱크로 흐름성이 향상됐다. 새롭게 설계된 냉각수 탱크 및 필터로 인해 냉각수 교체 주기가 이전 대비 절반으로 감소했다.

DGSHAPE 독자 기술로 개발된 Home-built 스핀들이 탑재된 점도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다. Trochoidal 밀링 모드로 이전 모델 대비 밀링시간이 한결 단축됐으며, USB만 사용하던 연결방식에서 LAN 연결이 추가돼 보다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DWX-42W는 DGSHAPE의 건식 밀링과 같이 오픈 시스템으로, 습식 밀링에서도 고품질 성능의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오픈 시스템은 기존 스캐닝 장치와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