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컬러링 최소화한 셰이드 블록, 16가지 색감 ‘프리쉐이드’도 선봬!
상태바
[특집] 컬러링 최소화한 셰이드 블록, 16가지 색감 ‘프리쉐이드’도 선봬!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7.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덴, ZEUS

명품대전 지르코니아 블록 부문의 <덴탈인싸>는 ㈜바이오덴의 ‘ZEUS’가 차지했다. 지르코니아 블럭 ‘ZEUS’는 컬러링이 필요없는 셰이드 블록이란 점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제품이다. ㈜바이오덴은 색 매칭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 위해 색을 입힌 지르코니아 블록 ‘ZEUS’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Vita Classic Shade Guide을 기준으로 A계열, B계열, C계열 등 총 16종의 색상을 구현했다. 최근에는 이러한 16가지 색감을 갖는 블록 ‘프리쉐이드’를 선보여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ZEUS는 보철물 제작 시 Shade Guide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고 밀링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밀링 후 별도의 컬러링이 필요 없어 컬러링 및 건조에 따른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컬러링으로 신터링의 오염을 줄일 수 있어 후에 생길 수 있는 리메이크 가능성도 크게 줄여준다. 구강 내에서 교합 조정 시 갈아낸 부위의 지르코니아 색 변화가 없어 수정이 편리한 점도 ZEUS의 특징으로 꼽힌다. 

㈜바이오덴 관계자는 “ZEUS는 밀링 후 컬러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컬러링 및 건조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며 “평소 탁한 색이 나오는 지르코니아를 보고 고민했다면 ZEUS를 통해 그 고민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