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흔들림 보정 및 Live Fov 강점 차세대 프리미엄 CT로 우뚝!
상태바
[특집] 흔들림 보정 및 Live Fov 강점 차세대 프리미엄 CT로 우뚝!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7.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메카, 비소(Viso)
명품대전 CT 부문의 <덴탈인싸>는 플랜메카의 차세대 프리미엄 CT ‘비소(Viso)’가 차지했다. 전작이던 ‘ProMax’ 시리즈의 명성에 새로운 첨단 기능이 더해지면서 출시 전부터 개원가의 관심을 모았던 제품이다. 포지셔닝 및 볼륨 사이즈 조절이 간단하고 자유롭다는 점과 흔들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있다는 점, 그리고 초저선량을 구현했음에도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중 ‘Live FOV’ 기능과 CALM(흔들림 보정) 기능은 비소에 적용된 가장 돋보이는 기능이다. ‘Live FOV’ 기능을 통해 최소 3×3㎝에서 최대 30×30㎝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터치패널 상의 환자 얼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간편하고 정확하게 FOV를 조정할 수 있다. 또, 환자 움직임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CALM 기능과 MAR(아티팩트 제거) 기능, AINO(노이즈 제거) 기능이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해 준다.

피폭량이 대폭 낮아졌다는 점도 특징이다. 플랜메카의 ‘초저선량(Ultra Low Dose™)’ 기술이 적용돼 일반 2D 파노라마보다 낮은 피폭량만으로도 일반모드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90kV에서 120kV로 튜브가 업그레이드 돼 더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아티팩트 생성을 감소시켜 보철물이 많은 환자도 난반사 없이 균일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