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똑똑한 전자차트 프로그램, 보험 산정기준 점검 기능 탁월!
상태바
[특집] 똑똑한 전자차트 프로그램, 보험 산정기준 점검 기능 탁월!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9.09.0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덴트웹
▲ ‘덴트웹’은 2019년 상반기 신규개원 치과의 67.5%가 선택한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은 조정과 삭감을 줄여주는 꼼꼼한 보험 산정기준 점검으로 정평이 나 있다.
명품대전 개원필수품 부문의 <라이징스타>는 ㈜신흥의 ‘덴트웹’이 차지했다. 2019년 상반기 신규개원 치과의 67.5%가 선택한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은 조정과 삭감을 줄여주는 꼼꼼한 보험 산정기준 점검으로 정평이 나 있다. 
 
덴트웹에 진료를 입력하면 약 150가지 보험산정 기준을 확인해 조정 가능성이 있는 부분을 사용자에게 미리 알려준다. 봉합사, 버, 치료재료 산정이 가능한 행위 입력 시 재료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근관치료 시 확대 2회, 성형 1회, NiTi 1회 중 횟수가 부족한 경우 등에는 경고를 통해 실제 시행한 행위를 빼먹고 청구하지 않는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지난 3월에는 데이터 백업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제10-1954976호 데이터 백업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인정을 받았다. ‘랜섬웨어 등으로부터 백업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과 ‘백업 데이터의 복사본을 분산저장’하는 방법으로 백업 관리 시스템이 구성돼 있는 점도 덴트웹의 장점이자 경쟁력이다. 

덴트웹은 일 1회 전체 백업 외에 30분마다 달라진 데이터를 차등백업하여 치과 내 여러 대의 컴퓨터(최대 6대)에 백업파일 복사본을 저장하여 서버 컴퓨터가 완전히 망가지더라도 최소한 30분 이내 데이터로 복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