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HanFil, 품질·가격 동시에 만족시킨 진정한 라이징 스타!”
상태바
[특집] “HanFil, 품질·가격 동시에 만족시킨 진정한 라이징 스타!”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9.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안치과 안동윤 원장
▲ 화이트안치과 안동윤 원장
명품대전 레진 부문의 <라이징스타>는 ㈜한대케미칼의 ‘HanFil(한필)과 HanFil Flow(한필플로우)’가 차지했다. ㈜한대케미칼이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순수 국산 제품으로 구강 내 상황에 따라 각각의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HanFil과 HanFil Flow를 주로 사용한다는 화이트안치과 안동윤 원장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HanFil의 사용 계기는 무엇인가. 
3년 전, 시덱스 전시장에서 ‘㈜한대케미칼’이라는 회사를 처음 알게 됐다. 우리나라에서 실리콘 인상재를 최초로 개발한 회사라는 것을 알고, 회사에 대한 호감과 신뢰가 생겼다. 인상재로 첫 인연을 맺었고 인상재 품질이 만족스러워 이후 HanFil과 HanFil Flow도 사용하게 됐다. HanFil 이전에는 외산 레진을 사용했는데 품질 자체는 크게 아쉽거나 부족한 점이 없었지만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웠다. 외산 제품과 비교해 HanFil과 HanFil Flow는 절반 정도 또는 그 이하의 가격대다. 엄청난 가격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품질 면에서는 기존 외산과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초기엔 외산 제품과 병행해 사용했지만, 품질에 대한 신뢰가 생긴 이후로는 HanFil과 HanFil Flow만 사용하고 있다.
 
HanFil 레진의 구체적 특·장점은 무엇인가.
두 제품 모두 공통적으로 △낮은 중합 수축률 △방사선 불투과성 △높은 내마모성 △우수한 연마성 △높은 내수성 및 탁월한 장기 안정성 등이 특징이다.
 
HanFil은 나노 필러를 사용한 우수한 물성과 함께 One step bonding agent 사용으로 시술이 간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395㎫의 압축 강도를 가지고 있어 강도 및 마모율이 자연치와 유사하고, 본딩의 저작 및 탄성이 우수해 치수로의 압력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신경치료 후의 코어용도, 강도가 넓은 부위의 충치, 교합 강도가 강한 부위 등에 주로 사용한다.

HanFil Flow는 높은 흐름성에도 불구하고 330㎫의 압축 강도를 가지고 있어 구치에도 사용 가능하고 수축률이 기존의 흐름성 레진에 비해 낮아 심미 목적의 전치부에도 용이하다. 주로 교합면 충치, 인접면 충치, 틈 메우기에 주로 사용하는데 특히 치경부 마모 치료에 유용하다.
 
사용상의 유용한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
인접면에 충치가 있는 경우 기존 치료는 인레이를 주로 권하지만 매트릭스 밴드를 커팅해 인접면 치아와 분리시킨 뒤 HanFil Flow 레진으로 여러 번 적층하는 방식으로 나눠서 충전시키면 인접면 충치도 레진으로 치료할 수 있다.
 
치경부가 마모된 경우엔, 작은 라운드 다이아몬드 버로 마모된 치면을 청소하고 동시에 표면을 거칠게 한 뒤 바로 7세대 본딩을 적용한 뒤 20초 후에 HanFil Flow 레진을 여러 번 나눠 적층, 충전한 후 다이아몬드 불꽃버로 다듬어주면 된다.
  
▲ ㈜한대케미칼이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순수 국산 제품으로 구강 내 상황에 따라 각각의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