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맞춤형 티타늄 어버트먼트와 크라운까지도 한 번에 OK!”
상태바
[특집] “맞춤형 티타늄 어버트먼트와 크라운까지도 한 번에 OK!”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9.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매일치과 남중우 원장
▲ 강원도 원주 서울매일치과 남중우 원장

명품대전 밀링기 부문의 <장수브랜드>는 ㈜피스티스의 ‘PM4’가 차지했다. ‘PM4’는 습·건식 동시 운용이 가능한 밀링 머신으로 특히 메탈 가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초정밀 밀링 시스템이다. Titanium abutment를 비롯해 PMMA, Glass Ceramic, Zirconia, Metal Crown 등 소재의 장벽 없이 거의 자유자재로 밀링이 가능하다. 강원도 원주 서울매일치과 남중우 원장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치과 내 주요 장비에 대해 소개해 달라. 
서울매일치과는 환자분들께 최고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고가 장비 구입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왔다. 구강스캐너(CS 3600)를 비롯해 3D프린터(Nextdent 5100), CAD-CAM 시스템(4축 및 5축 밀링장비, 모델 스캐너, 신터링 장비, CAD-CAM program), 대구경 3D CT 등 고가의 첨단 장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올 초엔 메탈 밀링이 가능한 ㈜피스티스社의 PM4 모델을 도입했는데, 이로써 환자 맞춤형 티타늄 어버트먼트도 치과 내에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별도의 기공실과 기공사가 있어 대다수 보철물을 치과 내에서 만들고 있으며, 보철 소재로 지르코니아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골드, PFM, Glass ceramic, Hybrid ceramic, PMMA 등도 사용하고 있다. 
 
‘PM4’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One step으로 Custum abutment와 크라운 제작이 가능한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올 초 국제치과기자재 전시회에서 이 제품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됐다. 여러 회사 제품과 꼼꼼히 비교한 끝에 최종적으로 ‘PM4’를 선택하게 됐는데, 기본적으로 스펙 자체가 우수하고 가격적으로도 경쟁력이 뛰어나 이 제품을 선택했다. 최우선 용도는 환자 맞춤형 Titanium abutment 제작이지만, 상황에 따라 PMMA, Glass Ceramic(원판), Zirconia, Metal Crown 등의 밀링에도 사용한다. 습식과 건식 동시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소재에 제한 없이 기공실 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용상의 유용한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
메탈을 포함해 다양한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다.
Titanium custom abutment 밀링 시엔 한 번에 6개까지 가공이 가능한데, 크라운까지 원스텝으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일반적인 공업용 절삭유 대신 인체에 무해한 식물성 절삭유가 사용된다는 점이 주요 장점이다.
이밖에 밀링 도중 도어를 오픈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유저 인터페이스(UI)가 뛰어나 조작이 매우 직관적이고 간편하다는 점, 자동청소기능(Auto clean system)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양한 기능과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으로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PM4의 가장 큰 매력이다. 
▲ ‘PM4’는 습·건식 동시 운용이 가능한 밀링 머신으로 특히 메탈 가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초정밀 밀링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