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북 리뷰
상태바
10월의 북 리뷰
  • 류재청
  • 승인 2019.10.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례와 차팅 중심의 치과보험 청구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김영훈 부회장과 김운성 보험이사 및 보험위원회 위원들이 중심이돼 경기도치과의사회 이름으로 출간한 실용서적이다. 개원가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각 과목별 케이스와 그에 따른 올바른 차팅, 청구 방법 등을 상세히 기재하고 있으며, 임상 파트별 생생한 케이스도 사진을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마취와 방사선 △구강 내과 △보존 근관 △치주 △구강외과 △보험 틀니와 유지관리 △보험 임플란트와 유지관리 △자동차보험 심사제도 △산재 △청구관리 △부록 순으로 구성돼 있다. 부록에는 ‘2019년 건강보험 행위 급여 목록표 및 급여 상대가치 점수’가 수록돼 있다.
 
 
 
저자 : 경기도치과의사회
발행 : 2019.08
페이지 : 432p
정가 : 65,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개정판

 
초판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수정 보완해 수면질환부터 구강장치까지 총망라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 치료’ 개정판이다. 주요 내용은 △수면 질환의 개요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정의 및 진단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치료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치과적 치료 △구강장치 제작 준비과정 △최신 구강장치의 사용 △구강장치의 관리 및 부작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저자는 김성택 교수(연세치대 구강내과)이며, 정유삼(울산의대 이비인후과), 주은연(성균관의대 신경과), 김수정(경희치대 교정과), 태일호(아림치과병원 치과수면센터), 김형택(미국 LA TMD & 치과수면센터) 등이 함께 참여했다.
 
 
 
저자 : 김성택 외
발행 : 2019.06
페이지 : 232p
정가 : 10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미생물과 공존하는 나는 통생명체다

 
사과나무치과병원 김혜성 원장이 집필한 책으로 ‘내 안의 우주’ 시리즈 세 번째 책이다. ‘미생물에 빠진 치과의사 김혜성의 우리 몸 미생물 탐구 완결판’이란 부제를 달고 있다. 저자는 경기도 일산에서 사과나무치과병원을 20년간 운영하며 진료와 더불어 미생물 공부를 병행해 왔다. 주요 내용은 △통생명체, 내 몸과 미생물의 합작품 △내 몸속 미생물 돌보기 △내 몸 돌보기 △통생명체, 긴 시선으로 바라보기 등 크게 네 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는 앞서 <내 입속에 사는 미생물>, <내 안의 우주-미생물과의 공존>, <내 안의 우주-입속에서 시작하는 미생물 이야기> 등을 집필했고, 내 안의 우주 시리즈 두 권은 ‘201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자 : 김혜성
발행 : 2019.07
페이지 : 240p
정가 : 17,000원
출판사 : 파라북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