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시덱스 이후 본격 판매, 구매 속도 최근 빠르게 증가!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시덱스 이후 본격 판매, 구매 속도 최근 빠르게 증가!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11.0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메카의 새 구강카메라 ‘에머랄드(EMERALD)’
플랜메카(핀란드)의 새로운 구강스캐너 ‘에머랄드(EMERALD)’에 국내 임상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출시 초반, 전작(PlanScan)의 아쉬움 때문인지 다소 소극적이던 개원가 시선이 지난 시덱스를 기점으로 반전의 기미를 보이더니, 최근엔 빠른 속도로 구매층이 느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외 각 브랜드 별로 치열한 각축을 벌어지는 상황에서, 유독 에머랄드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지난해 10월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플랜메카의 새로운 구강스캐너 ‘에머랄드(EMERALD)’가 국내 임상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에 가속이 붙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머랄드를 판매하는 ㈜덴티스의 한 관계자는 “국내 허가가 완료돼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여 간 개원가 여러 선생님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지난 상반기 시덱스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 이후, 최근 열린 덴티스 월드심포지움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에 가속이 붙고 있다”고 말했다.
에머랄드(EMERALD)는 이전 모델인 플랜스캔(PlanScan)에 비해 모든 면에서 앞서는 플랜메카의 명작으로 평가된다. 슬림 사이즈에 218g의 초경량(팁 포함 235g)을 구현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하고 유려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작고 가볍기 때문에 술자가 안정적으로 스캔에 임할 수 있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만질 필요 없이 구강스캐너에 있는 버튼만으로 모든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삼원색인 적색, 녹색, 청색의 세 가지 레이저가 동시에 스캔하기 때문에 스캔 속도 빠르고, 정밀도 또한 전악 기준 평균 45마이크론 정도로 왜곡 없는 최고 수준을 나타낸다는 게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사진 같은 리얼 컬러가 구현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이밖에, 동영상 방식을 채택해 속도가 빠르고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 3개의 각기 다른 규격의 팁이 제공되고, 오토클레이브로 멸균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레이, 크라운, 3본 브리지, 비니어 등은 원내에서 간편하게 디자인 할 수 있는 플랜캐드 SW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고, 연회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플랜메카코리아 이정욱 대표는 “전작에 비해 속도, 정밀도, 컬러, 무게, 인체 공학적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최근 구매하신 어느 원장님은 속도나 컬러 외에, 가볍고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 아주 편하고 좋다며, 무게와 그립감 만으로 구매를 결정하실 정도로 모든 면에서 앞선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