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 치위생과 교수 및 학생, 신흥 안산공장 견학
상태바
신구대학 치위생과 교수 및 학생, 신흥 안산공장 견학
  • 승인 2005.1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대학 치위생과 교수 및 학생, 신흥 안산공장 견학
학생들에게 유용한 실제적 정보 제공

지난달 13일 신구대학 치위생과 교수진과 학생 등 총 81명이 신흥 안산공장을 견학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치과계에 대한 관심과, 치과용 의료장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실습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치과용 귀금속 합금 골드니안 생산라인과 유니트 체어 등의 생산시설을 둘러보았다. 공장 견학에 앞서 학생들은 신흥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 건립된 ‘50주년 기념관’에서 회사 및 공장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골드니안 생산라인을 시작으로 진행된 견학은 원료배합에서부터 용해, 주조, 압연, 광택 등의 치과용 귀금속 합금 제조 과정을 차례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들의 계속된 질문이 이어지는 등 큰 관심 속에서 이루어졌다.
이어 기초적인 기계반부터 도장, 조립까지 생산공정을 살펴보았으며, 유니트 체어와 엑스레이, 멸균기, 그리고 주사침 등의 생산라인을 둘러 보는 등 신흥 공장의 전체적인 생산시설과 품질관리 시설들을 견학하였고 신흥 유니트체어 ‘토러스 상떼’ 데모교육 시간은 작동원리와 관리요령 등 학생들에게 유용한 실제적 정보를 제공하여 유익했다는 평이다.
㈜ 신흥은 안산공장 뿐만 아니라 본사 역시 치위생과 뿐만 아니라 치과대학, 치기공과 등 치과인을 꿈꾸는 모든 이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교과 과정의 일환으로 방문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