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실전임상교합의 길이 열리다!
상태바
성공적인 실전임상교합의 길이 열리다!
  • 승인 2005.12.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실전임상교합의 길이 열리다!
오는 19~20일 삼성서울병원에서 개최

대한치과턱관절기능교합학회(회장 안창영)는 2005 대한치과턱관절기능교합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강남구 산성서울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과 중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실전임상교합’을 주제로 임플란트, 보철 등을 총정리 하는 자리로 김용식 캘리포니아 치과원장, 장경수 서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서봉현 뿌리깊은치과 원장, 정재헌 조선치대 보철과 교수, 박상원 전남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이성복 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등이 ‘올바른 임플란트 교합’에 대한 강연을 한다.
또한 김성택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와 백진 서울삼성병원 보철과 교수는 ‘교합의 개념 및 역사에 이르기까지 교합 이론을 총정리’하는 강연을 하며 김영균 서울대 분당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정훈 정훈치과 원장은 ‘턱관절장애환자의 최신진단과 치료법’에 대해강연을 한다.
오상천 원광치대 보철과 교수, 박찬진 강릉치대 보철과 교수, 최대균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 곽흥구 한터치과 원장이 ‘Jaw relation redord를 쉽게 채득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에 앞서 공중보건의와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해 논문 및 임상증례발표(신인 학술상)와 보철과 교합에 관계된 Q&A시간이 별도로 마련되며 Hanau, Kavo, Artex 등 국내에 시판되는 교합기의 사용법 및 장단점을 소개하는 설명회도 열린다.
마지막 강연 후에는 패널 디스커션이 열려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20일 5시부터 경품추천과 총회가 진행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장 선임등 임원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 : 학회사무실 (02)511-64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