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Idea) 상품
상태바
아이디어(Idea) 상품
  • 김병희 기자
  • 승인 2006.02.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Idea) 상품

덴포라인이 전국의 치과의사의 관심과 성원 속에 창간 2주년을 맞았다. 이번호에서는 덴포라인 창간기념 특집으로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치과과련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을 엄선하여 각 제품들의 아이디어 포인트를 중심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Good Idea! 치과관련 제품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연구되어 국내에 공급되고 있다. 수많은 다양한 제품들의 홍수 속에서 치과의사는 제품 선택에 대한 폭이 넓어진 만큼 어떤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해야하는지 고민을 아니 할 수 없다.
올해 3월 개최된 독일 IDS 전시회, 6월 SIDEX, 8월 KDX 전시회 등에서 주목받았던 제품들이 바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이었다. 오는 9월 21일 열리는 KCO 전시회에서도 아이디어 상품들이 치과의사들의 시선과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보인다.
치과용 장비, 기구, 재료 등 다양한 제품들이 오늘도 연구되고 개발되어 국내에서 제조되거나 수입되어 치과의사에게 공급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며, 제조업체나 수입판매업체 입장에서는 경쟁력을 갖춘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가 계속될 때 술자의 편리성을 가져오게 되고, 이는 곧 환자에게 질 높은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아이디어상품 32선
이번호에 소개되는 제품은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제품들 중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32개의 제품만을 편의상 알파벳 순서로 소개하며, 지면관계상 게재하지 못한 제품이 있음을 밝힌다. 치과용 재료와 기계․장비, 그리고 기구 및 기타제품으로 나뉘어 보면 다음과 같다(하단 표 참조).

●치과용 재료 
한국3M 치과제품부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제6세대 본딩시스템인 Adper Prompt L-Pop, 조광덴탈㈜에서 수입판매하고있는 스폰지에 아이디어 포인트가 있는 6세대 본딩시스템 AQ BOND, 덴츠플라이 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하고있는 외과 처치제인 Barricaid 등이 있다.
또 GC Korea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FUJI ORTHO LC, 덴츠플라이 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Enhance, 신원치재(주)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니들형 브러쉬 MICROBRUSH FLOWTHRU, (주)미동양행에서 수입판매하는 정확하게 교합면을 기록하게 하는 Occlustrip, 신용무역상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Richmond Cotton Rolls, 매니아덴탈에서 판매하고 있는 구멍포 Soft Face Drape, J무역이 수입하고 오이에스가 판매하고 있는 3D-Master Shade Guide 등이다.

●치과용 기계․장비
오스템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식의 유무와 정도를 레이저를 이용하여 수치로 표시해주는 장치인 Diagnodent, 조광덴탈㈜에서 수입판매하고있는 Sharpening stone인 DISC, 뎀코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수술용 무영등 Dr. Mach 130F, 아스트론상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충전식 주사바늘 소각기 ETNA 497 Needle Burner, 더존월드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멸균소독기 GIRARDELLI DA-1, 미크론에서 판매하고 있는 Lightfeel 제품이 있다.
또 영진종합상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engiene driven Ni-Ti file의 사용횟수를 기억할 수 있는 Memodisc, 한국3M 치과제품부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GI 자동 혼합 장비 Rotomix, (주)신흥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알지네이트 믹서기인 TORNADO, (주)이디엘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러버인상용 믹서기, 아이덴트소프트에서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컴퓨터 제어 무통마취시스템 NO PAIN, 메타덴탈에서 판매하고 있는 휴대용 x-ray 필름 판독기 등이다.

●치과용 기구 및 기타제품
신덴탈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End cutting Bur, 아스트론상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ETNA 497 Needle Burner, SS White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Fissurotomy bur, 아이티덴탈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바늘 없는 국소마취 주사기 Injex, 코덴에서 수입판해고 있는 지대치삭제시 인접면 보호기구인 InterGuard, 대광IDM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본채취기인 Osseous Coagulum Trap, 브로드인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X-ray 필름 보관 도우미인 QUICKpunch, 비스코아시아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Composite finishing bur kit인 RAPTOR,  ㈜신흥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Satin Steel XTS Special Kit가 있다.
또 ㈜코덴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어떤 작은 재료들을 쉽게 붙여서 이동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 Stik-N-Place, 브로드인에서 수입판매하는 90도로 계속 좌우왕복 운동하는 Twist 핸드피스, 한미실업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미국치과의사의 발병특허 제품인 VibraJect, 대명실업(주)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된 치실 XYLIFLOSS, 매니아덴탈에서 판매하고 있는 달팽이 석션팁, 신흥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센트릭스 시린지, 이노덴탈아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환자용 담요 등이 해당된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국내 제조업체에서도 이를 토대로 좀더 많은 아이디어상품 개발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