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 RMGI 시멘트가 No.1 :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
상태바
[CR] RMGI 시멘트가 No.1 :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
  • 덴포라인
  • 승인 2020.02.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MGI 시멘트가 No.1 :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
RMGI Cement is #1 : Are You Using It Effectively?

Gordon's Clinical Observations: RMGI (Resin-Modified Glass Ionomer) 시멘트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시멘트 종류이다. RMGI의 장점들은 술후 민감성이 적거나 거의 없음, 손쉬운 사용법, 신뢰할만한 접착력, 불소방출, 일부 브랜드의 경우 tackcure로 깔끔하게 제거가능함 등이다. 이 같은 긍정적인 특성들은 RMGI가 널리 사용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RMGI의 대표 브랜드들은 3M, GC America 등이고 이밖에도 여러 많은 브랜드들이 존재한다. CR 임상시험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들은? 다른 종류의 시멘트들을 사용해야 할 시점은 언제인가? 이번 호에서는 이들 질문에 대해 CR 과학자들과 임상가들이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대부분의 임상가들은 최종 합착용으로 여러 장점을 지닌 RMGI 시멘트를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임상가들은 최종 합착용 시멘트로 여러 가지 시멘트들도 사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일부 임상 증례에서는 RMGI가 갖는 한계성으로 인해 다른 종류 시멘트가 더 적합한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 호에서는 RMGI 시멘트의 역사와 특징, 임상 팁, 입증된 브랜드들과 CR 결론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RMGI 시멘트 : 역사와 특징
시멘트 혁신의 이정표: 시멘트 제형은 수년간 큰 진화를 이뤘다. RMGI 시멘트의 혁신은 특히 주목할 만한데 그 이유는 레진과 글라스아이오노머의 두 가지 화학의 양호한 특성들을 결합시켰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성분의 장점으로도 극복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인산아연, 기존 글라스아이오노머, 레진계 시멘트들이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