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 기술 적용된 치과용 미러 ‘Qray m’ 치아 우식 의심 부위 구별, 진료 효율성 UP
상태바
큐레이 기술 적용된 치과용 미러 ‘Qray m’ 치아 우식 의심 부위 구별, 진료 효율성 UP
  • 양계영 기자
  • 승인 2020.03.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 Qray m

㈜아이오바이오는 이번 ‘AEEDC Dubai 2020’에서 구강 내에서 맨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초기 병소를 형광의 변화로 탐지할 수 있는 큐레이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진단 장비를 선보였다. 특히 또 하나의 큐레이 기술이 적용된 ‘Qray m’으로 인기를 끌었다.
‘Qray m’은 기존 치과용 미러에 큐레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필터가 부착된 고글을 술자가 착용해 구강 내 치석, 우식, 크랙 등을 붉은 형광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큐레이 기술에서 사용하는 광선은 인체에 유해한 X-ray와 달리 파란색 가시광선 중 특정 파장의 빛을 사용한다. 큐레이 광선과 최적화된 특수필터로 구성된 큐레이 시스템은 구강 내에서 맨눈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초기 병소를 탐지할 수 있으며, 치태염색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오래된 바이오필름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방문 검진과 같은 이동식 진료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가벼운 무선 타입으로 돼 있어 사용과 이동이 간편하다. 본체와 미러 부분을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치경 회전도 가능하다. 실리콘 슬리브도 교체 가능하며, 미러 부분과 실리콘 슬리브는 오토 클레이브 사용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