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3회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제83회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대회 성료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07.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 방역 대비 속 전통과 최신 임상 지견을 유튜브 채널로도 방송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보철학회)의 제83회 학술대회가 지난 7월 25일~26일까지 양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첫날 라성호 원장의 ‘치과개원을 위한 감염관리’와 이병진 원장, 김응빈 교수의 ‘보철환자의 구취원인과 치료’에 이어 ‘초보임상의를 위한 실전 Tip’ 등이 진행됐으며 문홍석 교수, 안수진 교수, 이수영 원장, 이양진 교수 등의 패널토의가 이뤄졌다.

둘째 날은 안승근 교수의 ‘고정성 보철의 실패원인과 재치료시 주의사항’에 이어 조리라 교수의 ‘국소의치 성공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할 critical errors’와 이준석 교수의 ‘총의치 성공을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등이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의 유일한 해외연자인 Dr.Arthur Partiyan는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Restoration of implants at different angulation on fully eduentulous ridges with Screw- retained Implant-Supported Zirconia Restoration’에 관한 강연을 펼쳤다.

오후에는 라이브세션으로 허봉천, 허영구 원장의 ‘CT 촬영부터 가이드 제작/식립/즉시보철까지 1.5시간?’이 수술현장을 생중계로 연결하여 진행돼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클로징 심포지엄은 허중보 교수, 성무경 원장의 ’보철수복재료의 현주소와 예지성있는 치료를 위한 선택’이 진행됐다.

아울러 학술대회 기간 중 각 치과대학병원 등 수련기관 전공의들 대상의 구연 발표와 포스터 시상식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