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통한 웨비나 퀄리티 상승으로 고객 만족!”
상태바
“설문조사 통한 웨비나 퀄리티 상승으로 고객 만족!”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11.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백승현 과장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코로나 19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라 웨비나를 활용해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고 있는 만큼 웨비나 주제도 여러 가지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있다. 고객 대면이 어려워 힘든 부분도 있지만 소통을 활발히 함으로 이를 보완하려 노력하고 있는 덴츠플라이시로나의 백승현 과장을 만나봤다. 

취재 |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담당자 소개 
저는 덴츠플라이시로나 마케팅팀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백승현입니다. 당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웨비나를 전반적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주제에 따라 PM들과 협업하면서 진행 하고 있습니다. 

웨비나에 대한 반응은 
당사는 웨비나 종료 후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이 세미나에 대한 소감, 향후 진행되면 좋을 주제 등 여러 의견을 가감 없이 주시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담당 웨비나에 대해 자랑할 것은 
덴츠플라이시로나웨비나의 강점은 다양한 콘텐츠(주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Total Solution을 제공한다는 것이 저희의 큰 장점인데 웨비나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각 분야별 KOL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주시는 의견을 바로 반영하여 제공해 드릴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웨비나의 강점이자 자랑입니다.
 
웨비나에서 아쉬운 점은 
소통에 대해 더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소통을 하거나 끝난 후 설문조사에 대해 더 신경쓰는 방식으로 고객분들과의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웨비나 진행의 어려운 점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분들이 직접 대면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이나 느낌 전달은 세미나보다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은 계속하고 있습니다. 

웨비나에 대한 전망은 
코로나를 기점으로 생활 방식이 많이 달라졌고,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덴탈 업계뿐 아니라 우리 생활 전반에 디지털이 조금 더 깊숙하게 자리 잡을 거라 전망하며 디지털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웨비나는 앞으로 고객 소통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자리할 거라 생각합니다. 

향후 계획은 
코로나가 종식이 되더라도 저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려 합니다.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경험과 체험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제공하고, 또 물리적으로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행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