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치과그룹, 스텝레벨업 세미나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로덴치과그룹, 스텝레벨업 세미나 온·오프라인 개최
  • 최지은
  • 승인 2020.11.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덴치과그룹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이 진행하는 스텝레벨업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20년 후반기 스텝레벨업 세미나는 지난 10월 24일, 31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됐다.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세미나가 두 차례나 연기돼 오프라인 세미나의 경우 제한된 인원만 참석하게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조심스럽게 이루어졌다. 또한 코로나로 스텝레벨업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서 온라인 중계도 함께했다.

로덴치과그룹은 매년 전·후반기로 나눠 직급별 스탭이 각각의 역량을 높일 수 있게끔 스텝레벨업세미나를 진행해왔다. 올해 전반기 주제는 치과보험청구 관련이었으며 이번 후반기에는 ‘보험청구심화과정’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실제로 보험청구 업무를 담당하고 있거나 담당하게 될 실무자를 위한 내용이 담겨있었다.

치과보험청구의 교육은 매년 강의주제에서 빠지지 않고 있다. 치과에서도 보험적용의 범위가 늘어나고 있는 것과 동시에 기존의 보험청구 규정도 수시로 변화하고 있어, 새로이 적용된 진료과목에 대한 보험청구나 자주 변경되고 있는 보험청구에 관한 내용을 환자와 치과 모두를 위해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청구 후에 삭감의 원인분석이나 수정신고 등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 역시 보험청구 교육이 지속되는 이유다.

이번 세미나에 직접 참석한 스텝은 강사와 소수의 인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해가며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을 표현했다. 온라인 강의를 본 스탭도 현장감 있는 자연스러운 온라인 강의였다며 호평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기획·진행한 ㈜로덴포유의 주효미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생긴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면서, 대면 강의의 효과와 비대면 강의의 효율성을 상호보완하고 코로나 예방에도 도움이 될 방법을 고민하다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세미나를 계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방적인 온라인 강의와는 다르게 수강생이 함께한 현장감이 온라인 수강자에게도 전달돼 비대면 참석자에게도 더 효과적인 교육이 진행됐던 것으로 생각한다” 며 “여러 단점도 있었지만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질 것이므로 이에 대한 준비와 개선안을 마련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