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근관 성형 기능에 최적화돼 상아질 보존도 우수!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근관 성형 기능에 최적화돼 상아질 보존도 우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12.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근관치료 시스템 ‘TruNatomy™’

치과 치료에 들어감에 있어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치료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상태를 얼마나 보존할 수 있느냐는 부분이다. 꼭 필요한 부분만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임상 실력도 중요하지만 치과의사가 뛰어난 테크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의 존재도 필수불가결이다. 이번에는 구치부 깊은 곳의 근관을 더 쉽게 성형할 수 있고 더 많은 상아질 보존이 가능한 근관치료 솔루션 ‘TruNatomy’를 소개한다. 

취재 |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근관치료 솔루션 ‘TruNatomy™’는 근관치료 분야의 세계적 거장 Dr. George Bruder와 Dr. Ove Peters 그리고 스위스에 있는 Dentsply Sirona Maillefer의 R&D팀이 공동으로 개발한 정방향 회전 모션의 시스템으로 ProTaper NEXT의 특성을 기본으로 하여 더 많은 상아질 보존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전체 시퀀스는 Orifice Modifier-Glider-근관의 크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한 개의 성형 파일(Prime)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경우 Prime 성형파일로 대응이 가능하나, 두 가지 추가 옵션의 성형 파일(Small, Medium)도 준비돼 근관이 비교적 작거나 큰 경우에도 대응할 수 있다. 전용 페이퍼 포인트와 거타퍼챠 포인트 뿐만 아니라 합성고무로 제작돼 유연한 재질의 세척 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Debris 제거를 위한 충분한 공간 제공 △자연치 근관의 해부학적 구조를 최대한 보존 △상아질의 구조적 강도 보존 (최소침습치료) 등을 꼽을 수 있다. 파일 유연성이 증가하고 직경이 더욱 얇아지는 등 근관을 성형하는 기능이 최적화돼 설계됐기 때문에 Debris 제거가 용이하고 특수 열처리를 통해 향상된 유연성의 NiTi 재질은 근관 중심을 찾아 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근관의 해부학적 구조를 보존하고 보다 쉽게 성형하는 데 뛰어나다.

Coronal 레벨은 임상적으로 불필요하게 확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모든 성형 파일의 직경이 동일해 삭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APEX 레벨은 충분한 크기의 직경을 가지고 있어 감염요소 제거를 위한 적절한 공간 성형이 가능하다. 

덴츠플라이시로나 측은 “TruNatomy 파일은 근관을 성형하는 기능에 최적화돼 설계됐기 때문에 근관 입구 주변의 제거는 다른 전용 기구 사용이 권장된다”며 “TruNatomy는 근관세척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꼭 필요한 부위의 상아질만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근관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