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자연스러운 미소를 왜곡 없이 3차원 데이터 변환!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자연스러운 미소를 왜곡 없이 3차원 데이터 변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12.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이 페이스 스캐너 ‘RAYFace’

개원가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많지만 그 중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즉시 치료 동의율이라고 할 수 있다. 즉시 치료 동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신뢰감 있는 정보를 환자에게 가감 없이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스캐너 제품들이 활용되기도 한다. 단순히 현재의 상태를 환자에게 전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향후 치료 방안을 설명해야 하는 만큼 간편한 과정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에는 빠르고 정확하게 3차원 얼굴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페이스 스캐너 ‘RAYFace’를 소개한다. 

취재 |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레이에서 선보이는 페이스 스캐너 ‘RAYFace’는 9개의 카메라를 활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피촬영자인 환자의 얼굴을 고품질 3차원 데이터로 재현하는 제품이다. 3방향 동시 촬영이 이뤄지는 Flash 3D Scan 기술을 바탕으로 움직임을 제어하기 힘든 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0.5초 이내로 촬영이 진행돼 유저 친화적이다. 

고해상도 멀티 유닛 카메라는 단독으로 제어돼 피사체의 깊이를 정확하게 포착함으로써 더욱 입체감있는 3차원 영상을 만들며 향상된 RCFR(Realistic Color Facial Reconstruction) V2 기술로 명암 표현과 피부톤 연출이 자연스럽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촬영 및 3D 페이스 재구성, 스마일 라이브러리 적용, 디지털 모델 데이터(STL)와 페이스 스캔 데이터의 정렬, Digital Facebow Transfer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기공소와 치과간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성이 뛰어나다.

레이 측은 “기존 스캐너와 달리 환자가 자연스럽게 웃을 수 있는 0.5초 이내 찰나의 순간에 여러 장 촬영이 진행돼 환자의 자연스러운 미소를 얻기가 용이하다”며 “단순하게 클릭을 통해 촬영할 수 있어 전문 촬영 기술이 없어도 고품질의 3차원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레이 관계자는 임상적 활용범위에 대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스마일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디지털로 변환해 환자와 상담이 가능한 만큼 즉시 치료 동의율을 올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며 “추가로 원내에 3D 프린터가 있으면 상담한 라이브러리를 목업 비니어로 즉시 출력해 환자에게 미리 착용시킬 수 있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