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MTA] 항균 효과로 생체친화적이며 체적 안정성 우수!
상태바
[개원컨설팅-MTA] 항균 효과로 생체친화적이며 체적 안정성 우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1.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클러스 One-FilⓇ
물로 인한 수세가 용이해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
One-FilⓇ MTA ㈜메디클러스 010-6416-2875
One-FilⓇ MTA ㈜메디클러스 010-6416-2875

㈜메디클러스의 ‘One-FilⓇ’은 바이오 세라믹 실러로 상아질의 수분을 흡수해 스스로 경화하는 생체친화적인 MTA 계열인 동시에 칼슘실리 케이트 계열 근관 충전용 제품이다.

수분을 흡수한 후에는 CSH(Calcium Silicate Hydrate) Gel과의 결합으로 높은 pH를 나타내는 수산화이온을 방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근관 내에 존재하는 세균을 억제할 수 있는 항균 효과를 가진다. 

수산화이온의 농도는 pH 13으로 항균작용이 우수하며 물로 인한 수세가 용이한 친수성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다. 

생체친화적인 실러인 만큼 독성이 현저히 낮아 Over Filling이 발생해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도 수축 팽창에서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관리에 있어서는 덴틴 내의 수분에 의해 경화되는 재료인 만큼 겨울철 및 건조한 기후에서 실온에서의 경화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

습도가 높은 곳에서는 사용한 팁을 제거하고 캡을 막아서 보관하는 방식 등으로 습도 노출에 주의한다면 사용에 어려움이 없다.

이 밖에도 우수한 실링력, 생체 적합성, 체적 안정성, 방사선 불투과성 등 다양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친화적인 제품이다.

메디클러스 관계자는 “실러의 세포독성이 높으면 치근단 조직에 염증 반응을 야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근관치료의 결과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본 제품은 생체친화적인 재료로 세포독성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으며 100% 수분 내에 경화 시간 30분, 구강 내 경화시간 2.5시간으로 임상가들이 편하게 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