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고객과의 신뢰가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상태바
[Special INTERVIEW] “고객과의 신뢰가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4.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글로발, 안임준 대표

세일글로발(www.seilglobal.co.kr)의 안임준 대표는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 끝에 2003년 덴탈쇼핑몰을 오픈해 지금은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안 대표는 덴탈쇼핑몰 오픈을 위해 당시 고교생이 다니던 학원에 가서 포토샵을 배우며 열정적으로 덴탈쇼핑몰 오픈을 준비했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작년에도 2019년 대비 25~30% 성장하는 이변을 나타냈다. 
안임준 대표를 만나 성장배경과 향후 계획 등을 들어봤다.
부산=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세일글로발 쇼핑몰의 특징 및 장점, 혜택, 정기 이벤트 등은
치과에서 필요한 치과기자재 및 사무, 생활용품 등 1만여 종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2006년 국내 최초로 덴탈 종합 카탈로그를 발간하였으며, 특히 2019년 발간 된 VOL.5 카탈로그 내 전상품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쇼핑몰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기획해 전국 치과 병의원, 대학 등에 무료 배송했다.  또한 모바일 웹과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한 편리한 주문이 장점이며, 자주 주문하는 상품을 쉽게 주문 할 수 있는 '우리 치과에서 사용하는 상품 리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우리 치과에서 사용하는 상품 리스트는 QR코드가 있는 양식으로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 후 QR 코드를 핸드폰 리더로 읽히면 해당 상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검색하는 번거러움을 줄이고, 쉽고 편리하게 주문 할 수 있음) 제품평가단과 같은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저가 신고제, 정기적인 특판은 물론 주문 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세일글로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제조를 하고 있다는 것과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직원들이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가격 경쟁력, 이용 편의성, 결제, 배송 모두 쇼핑몰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되지만, 덴탈쇼핑몰은 단발성 구매보다는 지속거래 즉, 거래처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주문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덴탈쇼핑몰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과의 신뢰다.
요즘 덴탈쇼핑몰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
지속 거래 고객을 위한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자사 쇼핑몰의 기간별구매물품조회, 우리치과에서사용하는 상품 리스트와 같이 고객이 항상 주문 하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주문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기본적인 상품 사용방법은 물론 임상 적용 사례 등의 풍부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서비스센터로 자주 문의하는 부분
지속거래 고객이 많기 때문에 쉽고 편리한 주문, 가격 경쟁력, 신속, 정확한 배송을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며,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 문의(사용 방법, 보험 관련, 대체 상품 등), 주문한 상품의 배송 문의, 가격 할인 적용 등 결제와 관련된 문의가 많은 편이다.

향후 계획 및 덴탈쇼핑몰 시장 전망은
자사가 가지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분석하여 개별 고객에 맞는 상품과 컨텐츠(서비스)를 매칭시켜 주는 큐레이션 기능, 고객 참여 플랫폼 기능 등의 추가를 위한 준비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전용 배송 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한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시작한 협력사 사업을 통해 기존에 덴탈쇼핑몰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여 대한민국 치과산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한다.

덴탈쇼핑몰 시장 전망
다수의 임플란트 전문 기업이 치과기자재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 수입사나 제조사들도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 현재 덴탈 쇼핑몰 시장은 초박빙의 상황으로 앞으로도 경쟁이 치열 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