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원스톱 쇼핑 가능, 높은 포인트 지급률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원스톱 쇼핑 가능, 높은 포인트 지급률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4.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스토어, 김나연 대리

덴스토어(www.denstore.co.kr)는 2017년 7월에 런칭했다. 역사는 짧지만 덴티스 제품을 포함 치과 재료를 약 4,000가지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치과 재료에서부터 사무용품과 생활용품, 명절 선물세트까지 원스톱쇼핑이 가능하다. 
덴스토어 김나연 대리를 만났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스토어 쇼핑몰 런칭 배경 및 과정 
당시 외부적으로는 많은 경쟁 임플란트사들이 쇼핑몰을 런칭하는 상황이었고 내부적으로 영업 확장과 고객 요구에 따라 쇼핑몰의 필요성이 많이 대두되었기 때문에 발맞춰 덴스토어를 런칭하게 됐다. 
쇼핑몰 오픈 초기에는 치과병원 유입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수분보충 음료 링티와 구강패치, 구강유산균 등 덴티스만의 특색있는 상품과 PB 위생용품 등으로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1년 전과 비교해 매출이 약 30% 정도 더 가파르게 성장했고, 신규 개원 계약 건수도 약 2배가량 늘어났다. 올해는 전년도 대비 약 30% 정도 추가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외부 상품 매출의 약 15% 정도를 덴스토어에서 담당하고 있다. 올해는 개원전략팀과 함께 신규 개원 재료 매출을 전년도 대비 3배로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덴스토어 쇼핑몰의 특징 및 장점, 혜택, 정기 이벤트 등은 
덴스토어는 덴티스 제품을 포함 치과 재료를 약 4,000가지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치과 재료에서부터 사무용품과 생활용품, 명절 선물세트까지 원스톱쇼핑이 가능하다. 혜택은 높은 포인트 지급률이다. 타사들도 고객 유치를 위해 패키지 가입을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덴스토어는 패키지 가입 시 타사 대비 포인트 지급률이 타사보다 약 2~5%많으며, 최대 10%까지 지급한다. 또한, 고객 선호에 따른 제품을 대신 찾아드리며 카톡으로도 쉽게 문의할 수 있고 문의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덴티스PB브랜드인 ‘닥터스위즈덤’ 상품들을 판매하고, 바이러스케어에서 구강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시장 대비 약 15~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첫째는 가격이다. 덴탈쇼핑몰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검색과 클릭 몇 번이면 쉽게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과거보다 가격 비교 또한 굉장히 쉬워졌다. 그만큼 가격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고, 가격 경쟁에서 뒤처지면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누구든 최저가를 맞추고자 하기 때문에 그 다음은 누가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올 하반기에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런칭하여 보여드릴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은 가격 외에 품목의 다양성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 같다. 저희 쇼핑몰 유저중에서도 먼저 자주 쓰는 재료 리스트를 보내 주시고 판매가 가능한지와 가격을 확인한 후에 저희 쇼핑몰을 선택하셔서 꾸준히 거래하고 계신다. 치과마다 선호하는 진료 방식과 그에 따른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품목을 구비해두는 것도 경쟁력을 갖추는 기본 요건인 것 같다. 한 가지 더 추가하면 대형 치과병원 같은 경우에는 신속하고 차별화된 CS시스템을 고려하셔서 선택하는 것 같다. 

요즘 덴탈쇼핑몰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 
기존 쇼핑몰 형태는 홍보를 통해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구조였고, 필요한 상품을 매번 검색해서 장바구니에 담느라 쇼핑 시간이 길어져 새로운 상품을 둘러볼 시간이 적었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는 최소한의 클릭으로 더 쉽고 편리하게 자주 쓰는 상품을 등록하여 필수 재료를 쇼핑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새로운 상품을 둘러보게 하는 시간을 늘일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로의 기능이 진화했다. 
고객의 편리성과 꾸준한 이익 창출을 위한 정기배송과 당일배송 등의 서비스가 강조되고 있다. 덴스토어도 빠른 배송서비스를 지원하고자 덴티스 제품과 PB상품, 위생 방역용품 등 약 100여가지 품목은 당일 출고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