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가성비 내세우며 교정재료 전문쇼핑몰로 차별화
상태바
[Special INTERVIEW] 가성비 내세우며 교정재료 전문쇼핑몰로 차별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4.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소마트, 홍석기 이사

2010년 오픈한 올소마트(www.orthomart.co.kr)는 올해로 11년을 맞이한다. 올소마트는 국내 덴탈쇼핑몰중교정재료 전문쇼핑몰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아가며 차별화시키고 있다. 홍석기 이사를 만나 그동안의 과정과 향후 계획을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올소마트 런칭 배경 및 지금까지의 과정
2010년 당시 덴탈쇼핑몰이 되겠느냐는 우려와 걱정의 시선이 많았지만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교정재료전문쇼핑몰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요즘이 온라인 시대라 젊은 원장님들은 모바일을 이용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물론 온라인을 번거로와하는 원장님들도 있다. 
현재 가입한 회원은 7천여명이다. 교정전문의 뿐만 아니라 교정전문기공소 소장님과 기공사들 그리고 일반치과의사인데 교정에 관심있는 원장님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객들이 제품을 구입하는 경로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고, 검색기능 등도 요즘 많이 강화되는 것 같다. 

올소마트의 장점, 혜택, 정기 이벤트 등은
무엇보다 고객이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교정재료 전문쇼핑몰답게 중간마진을 줄여 최저가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VIP회원의 경우 적립금 혜택이 있으며, 지속적인 회원관리에 힘쓰고 있다.
1년에 4번(1월/4월/7월/10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요일(올특가), 매일(금주 초특가), 매월 셋째주(올특데이), 매월 마지막주(쿠폰위크) 등 빈틈없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초 고객들이 많이 주문하는 편이다. 특히 주문량이 적어도 구매가 가능하며, 다양한 행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익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배송이 잘못되었을 시 확실히 책임지는 ‘오류배송책임제’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들의 반응과 문의사항은 
고객들은 올소마트의 가격 대비 퀄리티에 만족하는 편이다. 또한 주된 문의사항은 제품과 가격이다. 특히 쇼핑몰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배송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과거와 비교 시 요즘 덴탈쇼핑몰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
각 쇼핑몰에서 강조하는 가격이나 배송은 너무 당연해서 이제는 쇼핑몰은 신뢰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서로 최저가를 내세우고 날마다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에서 미세한 가격 차이보다는 쇼핑몰에 대한 굳건한 믿음과 신뢰가 강조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향후 계획 및 덴탈쇼핑몰 시장 전망은 
비대면시대를 맞이하고 있어 앞으로 덴탈쇼핑몰 시장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관건은 경쟁력 있는 쇼핑몰이 되느냐와 고객 만족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가에 달려있다고할 수 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대부분 세미나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전체적으로 2D에서 3D로 확장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정재료사용법 같은 영상도 간단하게 만들어 올려놓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