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NY치과 강익제 원장의 "가격도 저렴하고 호환성 우수한 보철 시스템"
상태바
[SPECIAL REPORT] NY치과 강익제 원장의 "가격도 저렴하고 호환성 우수한 보철 시스템"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1.07.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원횟수, 치료기간 단축으로 환자 만족
ORAL FIT 유저 강익제 원장

 

 

 

 

 

 

 

 

 

 

 

 

 

 

 

 

올해로 개원 16년차를 맞이한 강익제 원장은 각종 강연회 인기 연자이자 종편 등의 방송활동도 활발한 치과계 오피니언 리더로 꼽힌다. 임플란트 구입시 선택 기준은 장기간의 안정성과 편의성이다. 내원 환자층은 주로 임플란트와 보철환자가 대부분이며 40~60대층이 가장 많고 충성고객이 많은 편이다.


덴포라인 기획취재팀 denfoline@denfoline.co.kr

 

ORAL FIT 보철시스템 주목
강익제 원장이 최근 접한 보철 시스템은 커스토먼트사의 ORAL FIT 보철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국내 주요 임플란트 7개사의 상부 구조물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스토먼트의 ORAL FIT 임플란트 시스템은 정품 힐링 어버트먼트와 힐링 스캔바디로 이루어져 있으며 힐링 스캔바디의 직접 인상으로 환자의 내원횟수를 줄여줄 뿐 아니라 통증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 원장은 보철 전공출신으로 시중의 여러 보철 시스템을 사용해보며 다양한 한계점들을 느낄 수 있었다. 주로 대두됐던 문제들은 다른 시스템과의 호환성 문제, 각도가 잘 맞지 않는 점, 복잡한 구조, 구강스캐너를 꼭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 가격이 고가인 경우 등 보철 시스템별로 일장일단이 있었다.

이런 면에서 최근 접한 ORAL FIT 시스템은 가격도 저렴하고 치과의사가 복잡한 보철 과정에 대한 우려없이 간단히 힐링 어버트먼트만 체결한 후 인상을 뜨면 된다. 이후 과정은 기공소에서 진행되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간단한 시스템이다. 

인상법도 1회 인상만 채득하므로 간편하다. 2차 수술과 동시에 인상채득 진행이 가능하게 되어 전체 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환자도 치료기간 단축과 보철 단계의 불편함이 없다. 

 

환자도 내원 횟수 줄어 편해져
2차 수술과 동시에 인상채득이 가능해 다음번 내원 시 바로 보철을 체결할 수 있어 한 단계 과정을 줄여주므로 환자도 편안함을 느낀다. 제조사측에서 템포러리 크라운을 별도로 제공하므로 만약 보철물이 잘 맞지 않는 경우에는 템포러리를 바로 사용하고 다시 인상을 떠서 보내면 된다.  

특히 임플란트가 다양해지면서 많은 제조사들이 픽스쳐의 파절이나 어버트먼트의 풀림을 방지하는 다양한 역학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어버트먼트와 임플란트간 연결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문제가 많은 제조사들의 현안이 되고 있다. 각 임플란트 제조사들이 자신들의 차별성을 강조하다보니 보철의 호환성은 점점 제한적이 되고 있다. ORAL FIT은 가격도 저렴한데다 여러 임플란트 시스템과 호환이 된다는 점이 오히려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 치과에서는 인상만 뜨면 지그가 제공되므로 체어사이드에서 체결만 진행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거의 완벽하게 잘 맞았기 때문에 특별한 교합조정도 필요없었다.

기존 방식과 비교해보려고 일부러 아주 어려운 케이스를 19개 정도 해봤는데 보철 체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강 원장은 일반적인 보철 증례에서는 큰 무리없이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