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 총무이사, 보건의료인상 수상
상태바
[뉴스]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 총무이사, 보건의료인상 수상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2.01.0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9일 표창장 수여…시민 구강건강 증진 등 기여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 총무이사가 수원시보건의료인상을 수상했다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 총무이사가 수원시보건의료인상을 수상했다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위현철) 민봉기 총무이사(민플러스치과 원장)가 수원시 보건의료인상을 수상했다.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 총무이사는 지난해 12월 29일 장안구보건소에서 열린 ‘2021년 수원시 보건의료인 상’ 시상식에서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원시 보건의료인 상’은 보건의료 발전에 공헌한 개인·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보건의료 학술 분야에서 연구업적을 도출해 학문발전에 이바지했거나 지속적·헌신적 나눔과 봉사로 어려운 이웃의 건강 수준 향상 및 건강 형평성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한다.

민봉기 민플러스치과 원장은 치과의사로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치과 치료 및 각종 자선모금 행사를 주최해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시민들의 구강 건강 증진과 지역 보건 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민봉기 원장은 수원시치과의사회 임원으로 오랜 기간 활동하며 수원시민들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서도 많은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대 피해 아동 치과치료 지원과 심리치료비 모금을 위한 온라인자선모금 행사를 기획·진행해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끄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장안구의 한 아동 양육시설에 성금을 기부했다. 학대피해 아동의 치과치료는 수원시치과의사회 예산을 일부 지원받아 마쳤으며, 민 원장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0월에는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개인의 취미로 운영 중인 ‘민봉기의 건프라월드’라는 모형예술동호회를 통해 △2012년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 자선모금 기부 △2014년, 2016년 안양 좋은집(보육원) 자선모금 기부 △2017년, 2019년 수원 꿈을 키우는 집 자선모금 기부 △2019년 해비타트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환경개선 자선모금 기부 등 다양한 자선모금 행사도 열었다.

2019년에는 캄보디아 시엠립주 프놈끄라움 마을에 수원시와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수원마을 의료봉사에 참여했을 때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처음으로 치과 장비를 동원해 스케일링을 시도했다. 이때 이틀간 캄보디아 주민 106명의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시행해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다. 그동안 발치가 중심이 됐던 치과 의료봉사가 예방과 조기 치료로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다년간 특수학교인 자혜학교의 출장 구강검진에 참여하며 검진이 어려운 장애 학생들의 구강검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에 임했다.

민봉기 원장은 직업과 취미를 넘나들며 끊임없는 봉사와 나눔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민봉기 원장은 수상 소감으로 ‘치과의사 개인이 수원시 보건의료인상을 받는 건 처음이라고 들었다“라며 ”굉장히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치과의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