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우수한 스캔 성능과 정밀도 그리고 디자인까지 삼박자
상태바
[COMPANY INTERVIEW] 우수한 스캔 성능과 정밀도 그리고 디자인까지 삼박자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4.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hape 장형경 이사
유일하게 보험 청구 가능, 치아우식진단 보조스캔도 가능

3Shape의 Trios는 치과용 구강스캐너 부문 ‘Best Technology Award’ 9년 연속 수상과 ‘치과의료기기 선호도 조사 2021 Awards’ 부분의 대상을 수상 받아 그 기술력과 선호도를 인정받았다. 장형경 이사로부터 제품의 장점과 시장 전망에 대해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Trios의 강점 및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Trios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구강 스캐너로 우수한 스캔 성능과 정밀도, 그리고 디자인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다수 치과기공소에서 3Shape의 CAD S/W를 사용하기 때문에 Trios를 구매한 치과에서는 쉽게 기공소에 제작 의뢰를 할 수 있고, 기공소에서도 용이하게 작업이 가능해 3Shape의 Ecosystem안에서 원하는 모든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펼칠 수 있다.

이런 강점을 가진 Trios4는 사용성과 환자 상담기능을 향상시킨 3Shape의 최신작이다.

특히 치아우식 진단 보조스캔기능은 스캔과 동시에 잠재적인 충치를 탐지해 시각화함으로써 환자의 치료 동의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만 5세에서 12세 이하 소아 환자의 보험청구가 가능하다. 
                 
최근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

무엇보다 보철치료의 워크플로를 개선하는 점이 가장 두드러진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은 복잡한 술식과 시간 및 재료의 소모, 배송의 오류 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는데 구강 스캐너를 통해 이런 점들이 개선됐다. 여기에 부수적으로 개인간 감염을 주의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구강 스캐너는 환자와 치과종사자들의 교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효용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또 하나는 환자들에게 치과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치과에 대해 두려움으로 내원을 기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구강 스캐너를 통한 편안한 진료 제공으로 치과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이 큰 변화의 첫걸음이라고 생각된다.

2~3년 전만해도 구강 스캐너를 이용한 디지털 보철치료에 대한 사례가 적어 구강 스캐너 도입을 걱정하는 원장님들이 많았다.

하지만 장비 및 S/W의 기술 발달로 비약적으로 수준이 높아졌고, 임상적으로도 TRIOS의 우수한 증례가 전세계적으로 축적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믿고 시작할 수 있는 시기가 됐다.

3Shape과 관련이 많은 교육 환경이 조성되는 것도 특징이다. 디지털 치의학 임상가들이 3Shape Super Class와 같은 세미나를 통해 임상 교육을 제공하고 3Shape 자체 Academy에서 다양한 분야의 임상가들을 초청해 주말 세미나와 온라인 웨비나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교육환경이 조성되고 있어 구강스캐너를 찾는 원장님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본다.

이와 더불어 환자분들의 구강스캔을 이용한 디지털 치과 선호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파급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본다.

Trios는 최단시간 하악 7초, 상악 11초만에 빠르고 정확한 스캔이 가능하며 크라운, 임플란트, 교정, 스플린트, 덴쳐 등 다양한 치과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무선 기능은 Trios하나만으로 체어마다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료 할 수 있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3Shape에서 제공하는 스캔 전략을 따라하면, 초보자도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스캔할 수 있도록 최근 AI 스캔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구강내 불필요한 연조직을 자동적으로 제거해 보다 더 쉬운 스캔이 가능하며 끊김 없는 스캔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타액 및 혀와 같은 연조직을 컨트롤 하는 것이 더 좋은 스캔을 얻는 팁이라고 할 수 있다.

3Shape Academy에서 운영하는 Trios 클래스 및 웨비나에 참여하면 더 디테일한 스캔 기능과 팁, 그리고 디지털 상담도구까지 배울 수 있다.

대표 제품인 Trios는 유선과 무선이 모두 동일한 최상의 스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Trios 무선을 유니트 체어 모니터와 미러링 할 경우, 그 편리함의 효과가 치과 전체 진료 워크플로우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또한, Trios4는 치아우식진단 보조스캔기능이 추가돼 의료진과 환자들의 직관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보험청구까지 가능한 유일한 구강스캐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